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늘에서 金雨가 내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촌 현대백화점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 매장

신촌 현대백화점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 매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장마철 레인 마케팅 열전
-패션업체, 레인코트 물량 5배 확대
-홈쇼핑, 주부들 위해 식품편성 늘려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이윤재 기자, 오주연 기자]'하늘에서 金雨가 내린다.'

22일 전국적으로 장마가 시작되면서 유통업체들이 본격적인 '레인 마케팅'에 나섰다. 올해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와 황사 비 등 환경오염에 대한 걱정이 커지면서 레인패션이 일상복이 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먹을거리가 인기를 얻는 등 '방수(防水)의 일상화'가 시작됐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해 패션업체들은 레인코트, 방수기능 액세서리 등 방수제품의 물량을 전년보다 최대 5배까지 확대했다.

FnC코오롱 관계자는 “올해는 일상복 브랜드에서도 레인제품이 많이 늘어났다”면서 “방사능 비 등에 대한 걱정이 늘면서 전체적으로 방수물량이 2배 이상 늘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엘로드, 코오롱스포츠, 잭니클라우스 등 야외활동·스포츠 브랜드뿐 아니라 커스텀멜로우 등 일상복 브랜드에서도 레인제품을 대폭 늘렸다. 일상복으로 착용이 가능한 엘로드의 '트레블 레인웨어'는 장마가 시작도 되기 전에 800장이 넘게 판매되면서 판매율이 80%를 넘어섰고, 잭니클라우스 레인제품은 거의 대부분 소진됐다.
특히 습기를 옷 밖으로 빠르게 배출해주는 아웃도어 레인제품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었다. 아웃도어 브랜드 에이글·노스페이스 등을 운영하는 골드윈코리아 관계자는 “레인코트 물량을 작년 대비 500%가량 늘렸지만 완판됐다”면서 “레인부츠도 200%나 공급물량을 늘렸지만 거의 다 소진된 상태”라고 말했다.

방수기능이 추가된 잡화제품도 인기다. LG패션은 장마철을 대비해 방수기능이 추가된 액세서리 제품들을 전년 대비 10%가량 늘렸다. 닥스액세서리의 여름전략 라인은 비와 땀에 노출되기 쉬운 여름철 일상생활에서 요긴한 다용도 가방을 출시해 2주 만에 1차 출고분이 완판됐다.

하지만 아무리 옷을 껴입어도 완벽한 방수는 불가능한 법.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장마철 외출을 꺼리는 주부들이 늘어나면서 홈쇼핑 업체들도 분주해졌다. 홈쇼핑 관계자는 “장맛비에 아이들이 놀이터에 나가지 못하기 때문에 집에서 놀 수 있는 제품들의 판매가 확대되고 있다”면서 “초등학생용 전집, 위인전, 논술필독서, 유아용 놀이기구 등을 대폭 늘렸다”고 말했다.

장 보기 불편한 주부들을 위해 식품 편성도 증가했다. GS홈쇼핑은 지난주까지 오후에 한 차례만 방송하던 식품류 방송을 이번 주 들어 오전, 오후 두 차례로 늘리고 오후 방송시간도 15분에서 45분으로 확대했다.

대형마트에서는 비 오는 날 집에서 따뜻한 국물을 즐길 수 있는 감자수제비·칼국수 등이 인기다. 가공면류의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8% 이상 오르고, 쌀국수와 즉석라면도 지난해보다 14% 이상 잘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온라인 오픈마켓에서는 김 서림 방지제, 차량유리 방수제 등 이색상품들이 인기다. 옥션에서는 '김 서림 방지제' '차량유리 방수제' 등 차량관리용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5% 늘었다. 이 밖에도 제습제, 신발탈취제도 판매량이 급증했다.

외식업계도 올여름 긴 장마철을 맞아 고객의 발길을 잡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입맛을 북돋아 주고 지친 몸의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을 주는 재료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아웃백은 무더위와 장마가 반복되는 습한 여름을 맞아 생맥주 무제한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8월 말까지 진행하는 이 행사에서는 1인당 5900원에 맥스 생맥주를 100분간 무제한으로 마실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진행되는 생맥주 무제한 프로모션은 특히 직장인 회식에 인기가 좋다.

자연주의 베이커리 전문점 브레댄코는 블루베리 요거트 케이크, 블루베리 크루아상, 블루베리 소보로빵 등을 선보이며 과일로 지친 입맛을 살려준다. 블루베리는 비타민 A, C, E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로회복에 뛰어나며 장마철 활력을 되찾는 데 도움을 준다.

김형섭 브레댄코 마케팅 팀장은 “여름 중에서도 장마철은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며 “외식업계에서는 입맛을 잃기 쉬운 장마철을 맞아 소비자들이 지친 몸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비타민 메뉴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박소연 기자 muse@
이윤재 기자 gal-run@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