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온집안 '녹색 꽃바람' 살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름철 식물 스타일링[사진제공=까사스쿨]

여름철 식물 스타일링[사진제공=까사스쿨]

AD
원본보기 아이콘

-화분 하나 바꿨을 뿐인데..
-불쾌지수 낮춰주는 '쿨 그린' 인테리어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폭염과 장마의 계절, 여름이 시작됐다. 갑작스러운 여름 날씨에 불쾌지수가 높아지기 쉽다. 하루 종일 에어컨을 튼다고 불쾌함이 잦아드는 것은 아니다. 냉방병 등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전기세도 부담된다. 이럴 때 꽃과 식물들을 활용해 여름맞이 인테리어를 해보면 어떨까.

◆여름철 꽃병은 유리 소재로 시원하게= 기존에 많이 사용하던 도기나 양철소재 화기(꽃병) 대신 유리소재 화기를 사용하자.
보기만 해도 시원한 유리 소재가 청량감과 반짝임을 더해준다. 꽃의 컬러에 따라 블루, 그린 등 색이 들어간 유리 화기를 사용해도 좋다. 꽃이 화려하면 심플한 디자인을, 섬세하고 연약한 꽃이라면 디테일이 있는 화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유리 소재의 매력을 부각시키기 위해 화기 안쪽에 다양한 오브제를 넣어도 좋다. 얇게 자른 레몬이나 꽃잎, 잎 소재를 배치해 보자. 유리와 빛의 굴절로 인해 색다른 느낌의 꽃을 즐길 수 있다.

허윤경 까사스쿨 플라워팀 팀장은 “너무 화려한 색상과 볼륨감 넘치는 꽃다발은 여름철에 더워 보이기 쉽다”며 “투명한 유리화기에 한 줄기씩 분리된 이파리나 잎사귀를 담는 것 만으로도 청량한 여름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만드는 법
1. 라임이나 레몬을 슬라이스해 준비한다.
2. 유리화기보다 약간 작게 플로랄폼을 자른 후 화기에 담고 1로 화기와 플로랄폼 사이를 채워준다. .
3. 2에 몬디알, 라일락, 튤립 등 같은 종류의 꽃을 약 세 송이 정도씩 그룹핑해서 꽂아준다.

※팁
▲플로랄폼을 유리화기에 넣기 전에 비닐로 한번 감싸주자. 플로랄폼 가루가 날리지 않아 깨끗하게 라임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여름철 식물 스타일링[사진제공=까사스쿨]

여름철 식물 스타일링[사진제공=까사스쿨]

원본보기 아이콘

◆더울 땐 수경재배 식물이 제격= 물에서 식물을 키우는 수경재배는 보기에도 시원할 뿐 아니라 유리컵 등 일상 소품을 활용할 수 있으면서도 특별히 손이 가지 않아 간단하다. 물을 잘 갈아주고 가끔 액체 비료로 영양분을 공급해주기만 하면 된다.
릫화단은 흙 만들기부터릮란 말이 있듯이 수경재배는 물 만들기가 기본이다. 보통 호수의 온도는 기온에 좌우돼 오르내리는데 그 용량이 크기 때문에 변화는 완만하다. 그러나 용기에 담긴 물의 온도는 일조량이 많은 낮과 일조량이 없는 밤에 큰 차이를 보인다. 따라서 용기의 수온 변화가 매우 빠르다. 또한 물을 보충해 줄 시기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항상 일정량의 수분이 유지되기 때문에 물 관리를 소홀히 하기 쉽다.

광합성을 하기 위해서 햇빛이 잘 드는 실외에 두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실내에서 재배할 경우에는 약한 광선에서도 잘 자라는 품종을 택해야 한다. 특히 수생식물은 빛을 좋아하는 종류가 많기 때문에 통풍이 잘되는 창가 등 유리창을 통해 빛이 들어오는 장소가 알맞다.

만드는 법
1. 팟(POT)에서 식물을 분리한 후 뿌리에 있는 흙을 모두 털어낸다.
2. 흐르는 물에 뿌리를 깨끗이 씻는다. 샤워기로 뿌리에 묻은 흙이 모두 털어질 때까지 씻겨준다.
3. 물에 1~2시간 담근 수경재배용 하이드로볼을 준비한다. 자갈이나 작은 돌도 좋다.
4. 화기 바닥에 적당량의 3을 깔고 식물이 중간에 위치하도록 자리를 잡은 다음 빈 공간을 채워준다.
5. 4번에 적당량의 물을 붓는다.

※팁
▲ 물을 갈아주는 주기는 따로 없으며 물이 줄어든 만큼 그때그때 보충해 주면 된다.
▲ 유리화기의 경우 입자 크기가 다른 모래나 자갈을 화기 벽면에만 층을 만들 듯 뿌려주자. 지층의 단면처럼 부드러운 곡선을 표현할 수 있다.
▲ 햇빛이 비추는 곳에 두면 물이끼가 생기기도 하는데 이때는 식물의 뿌리와 돌을 씻어서 다시 넣으면 된다.
▲ 여름철에는 화기 내 수온이 높아지기 쉬우므로 화기 바닥에 벽돌이나 돌을 깔자. 용기 밑바닥을 높이면 통기성이 좋아져서 수온이 낮아진다.

◆여름 더위에 식물과 꽃 오래 즐기려면= 여름철은 꽃과 식물도 시들기 쉽다. 오래 즐기고 싶다면 설탕을 푼 미지근한 물에 이파리를 담그고 2~3일에 한번은 줄기 끝부분을 사선으로 조금씩 잘라 물을 흡수할 수 있는 단면적을 최대한 넓힌다. 또한 물 속에 잠기거나 닿는 부분의 잎은 모두 떼어낸다.
물을 매일 갈아주기 힘들 때는 물에 락스를 몇 방울 넣어 세균과 박테리아 번식을 막고 매일 줄어든 양만큼 물을 보충한다.



<도움말 까사스쿨 플라워팀 허윤경 팀장>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