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SK네트웍스 (대표 이창규)는 자동차 종합서비스 브랜드인 스피드메이트가 렌터카 사업을 본격화한 지 2년 만에 운영대수 1만대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이로써 KT금호렌터카, AJ렌터카, 현대캐피탈과 함께 업계 Big 4로 올라섰다고 설명했다.
이번 성과에 대해 회사 관계자는 "원격제어 및 진단 등 첨단 텔레매틱스 기술과 스피드메이트만의 700여개 오프라인 네트웍을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가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개인고객 대상의 장기렌터카 서비스인 베네카(Benecar)도 법인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지난 1일 롯데홈쇼핑 방송에선 예약문의가 총 5000건을 넘어섰다. 홈쇼핑 관계자는 "초기납입금을 없앤 모델을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 유형을 직접 택할 수 있고 주유할인, 세차, 정비와 같은 스피드메이트 멤버십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게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한 것 같다"고 말했다.
SK네트웍스는 스피드메이트 렌터카가 시장의 호응을 얻음에 따라 정비, 중고차, ERS 등 기존 서비스와의 시너지 및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강화하여 회사의 6대 신성장축 가운데 하나인 '자동차 사업'의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SK네트웍스는 올 3월 금호의 중국 렌터카 법인 인수를 통해 현지사업을 본격화 하는 등 급속한 모터라이제이션 과정에 있는 신흥국에서의 사업에도 박차를 가함으로써 글로벌 유력 카라이프 사업자로의 도약을 가속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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