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웨이는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을 LG 행동방식인 '정도경영'으로 실천해 '일등 LG'를 달성하자는 의미다.
우선 LG실트론이 2008년 전후 공장 가동률 20%인 최악의 위기에서 단 한명도 구조조정하지 않고 임직원이 합심해 작년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등 구본무 회장의 '인간존중경영의 원칙'을 실천하며 대역전극을 이뤄낸 사례를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사례로 들었다.
또 LG디스플레이가 2001년 LCD사업 성패의 기로에서 원가절감노력으로 세계 LCD패널 1위로 올라선 것을 '승부근성'의 대표적인 예로 들었고 LG전자가 음식물 보관행태 등 고객의 니즈(needs)를 정확히 파악해 2008년 4도어 냉장고 출시 후 6개월 만에 4만대 넘게 판매해 프리미엄 브랜드로 만든 경험을 '고객 올인'의 결과로 해석했다.
LG 관계자는 "불가능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실천사례집 배포를 통해 기본과 원칙을 지키면서도 고객중심 가치창출에 더욱 주력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을 격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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