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한도전' 노홍철, 만원을 16만원으로…"역시 청년사업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무한도전' 노홍철, 만원을 16만원으로…"역시 청년사업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방송인 노홍철의 '청년사업가' 출신다운 장사수완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9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선 멤버들이 자본금 만원으로 무작정 장사에 나선 '쩐의 전쟁' 특집이 펼쳐졌다.
멤버들은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12시간 동안 주어진 자본금 만원으로 최대의 돈을 벌어야 하는 미션을 받았다. 가장 많은 돈을 번 멤버는 수익금의 두 배 금액을 상금으로 받을 수 있었다. 녹화 당일 건강에 이상이 생긴 정형돈은 이날 방송에 참가하지 못했다.

방송 활동 외에는 다른 일을 해본 적이 없는 멤버들은 사업아이템 찾기부터 난항을 겪었다. 반면 노홍철은 달랐다. 연예계 데뷔 전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를 앞세운 '청년사업가'로 이름을 날린 그답게 의욕적인 모습으로 실전에 나섰다.

노홍철은 과거 거래처였던 문구도매상을 찾아 연필과 장난감을 대량 구매했다. 특히 원가 백 원에 구매한 연필을 신사동에 노점을 차려 천 원에 팔았다. 몰려든 시민들에게 그는 순식간에 연필을 다 팔아치웠고, 금세 손익분기점 달성에 성공했다.
곧바로 다시 도매상을 찾아 물건을 추가 구매한 그는 신촌의 한 여대 앞에 다시 노점을 차렸다. 이곳에서도 장사는 대박을 쳤다. 몰려드는 여대생들에게 특유의 화술을 더해 모든 문구류와 장난감을 판매하는 데 성공했다. 이후 서울 시내 곳곳을 오가며 장사를 이어갔다.

승승장구하는 노홍철과는 달리 나머지 멤버들은 곤욕을 치렀다. 하하는 노점 마사지시술소를 차렸고, 길 역시 길거리에서 여성 상대 '1분간 맞아주기'와 우산 판매 사업을 펼쳤다. 정준하는 구두닦이, 주먹밥 판매, 초상화 그려주기 등 갖가지 일을 해봤지만 열심히 뛴 것에 비해 소득이 적었다.

특히 동업에 나선 유재석과 박명수는 방송 내내 최악의 사업수완능력을 보여줬다. 둘은 남대문에서 머리핀을 떼왔지만 정작 노점 판매에 소극적이었다. 오히려 어려운 형편의 학생들 사연에 마음이 짠해졌고, 결국 판매는커녕 머리핀을 선물로 주는 '기부 상인'의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머리핀 판매에 실패한 둘은 박명수의 집에서 직접 타온 커피를 길거리에서 팔아보려 했다. 이들은 직접 배달까지 나서 커피를 팔았지만 촬영장으로 돌아갈 차비만 겨우 마련할 수 있었다. 노홍철을 제외한 멤버들은 "장사는 내 적성이 아니다. 세상에 쉬운 게 없다"며 혀를 내둘렀다.

최종 결과 박명수와 유재석은 각각 적자를 기록하며 4, 5위에 머물렀다. 몸이 아파 미션에 참가하지 못한 정형돈보다도 못한 기록이었다. 실제 사업을 하는 정준하도 흑자가 12,100원에 불과해 눈총을 받았다.

길은 13만 6000원을 벌어 3위를 차지했고, 하하는 15만 1천 원으로 2위에 머물렀다. 노홍철은 무려 16만 원을 벌며 '미남이시네요' 특집에 이어 또 한번 1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멤버들은 노홍철이 백 원짜리 연필을 천원에 팔았다는 사실에 분개하며 "이 사기꾼!"이라고 흥분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한편 방송 막바지에 제작진은 멤버들에게 다시 100만 원을 주며 '쩐의 전쟁' 2부를 예고하기도 했다.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