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핫데뷔일기]이선정⑭ 여섯 줄 기타에 토해낸 외로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핫데뷔일기]이선정⑭ 여섯 줄 기타에 토해낸 외로움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낡은 기타를 다시 손에 들었지만 눈물부터 흘렀다. 많은 걸 바라며 살아온 인생은 아니었다. 그저 사람이, 사랑이 그리웠다. 젊은 시절의 방황도, 일벌레나 다름없던 날들도 오직 지독한 외로움에서 벗어나고 싶었기 때문이었다.

결국 돌아온 것은 차가운 배신. 이선정은 지쳐있었다. 팔다리의 마비보다 힘겨웠던 건 방향감의 상실이었다. 이 세상에 마음 기댈 사람 하나 없단 생각에 극심한 우울증까지 겪었다. 자살 충동은 하루가 멀다 하고 찾아왔고 한강 다리에 서기도 여러 번이었다.
이번에도 살아야 한다는 마음을 준 건 음악이었다. 젊은 시절 좋아했던 노래를 다시 기타로 연주했다. 눈물 너머로 음악을 하는 순간만큼은 행복했던 예전 모습이 떠올랐다. 문득 욕심이 생겼다. '죽기 전에 내 음악을 만들어보고 싶다.' 자연스레 삶에 대한 의지도 피어났다.

우선 음악을 하면서 돈까지 벌 수 있는 방법부터 궁리했다. 홍대 인근의 한 식당을 인수해 라이브클럽인 '킹오브블루스'를 만들었다. 전신마비로 쓰러진 지 3개월 만인 2007년의 일이었다.

병원에 다니며 남는 시간에는 기타를 쳤다. 작사·작곡도 시작했다. 한 곡 두 곡씩 써나가며 정말 많은 눈물을 흘렸다. 간직한 아픔과 슬픔 모두를 토해내는 마음이었다. 어느덧 우울증에서도 조금씩 벗어났다.
솔직히 처음에는 그저 이선정 이름 석 자가 적힌 앨범을 원했을 뿐이었다.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앨범으로 '나'를 남기고 싶었다. 유작을 대하는 태도와 비슷했다. 우선 6곡 정도만 만들어 미니앨범을 만들자고 마음먹었다.

그런데 주변 반응이 정말 좋았다. 지인들은 물론이고 음악 하는 선후배, 심지어 기획사를 운영하는 대표들조차 그의 노래를 듣고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욕심이 나기 시작했다. “그래, 이왕 하는거 정식앨범을 내보자…” '뮤지션' 이선정은 그렇게 세상 밖으로 나갈 준비를 하고 있었다.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