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슈주-소시-보아,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파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슈주-소시-보아,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파워!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박건욱 기자]'국내 아이돌 가수들이 국내 최대의 수출브랜드?'

경제전문 블룸버그TV는 최근 시사 종합해설 프로그램 '모노클'에서 "국내 최대의 수출 브랜드는 삼성, 현대, LG 등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실질적인 파워브랜드는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보아 등이다"라고 소개했다.
전 세계에 불고 있는 K-POP 열풍을 소개한 블룸버그TV 측은 "디지털 시대로 접어들면서 서구 음악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과 달리 한국 K-POP은 디지털 혁명의 최선두에 서게 됐다"고 평가했다.

이같은 현상 뒤에는 예전에는 해외 진출을 위해서는 직접 해외 대형 배급사를 찾아다녀야 했지만 현재는 유튜브 등을 통해 외국 팬들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는 길이 열렸기 때문으로 풀이할 수 있다.

실제로 슈퍼주니어는 아시아권 뿐만 아니라, 브라질 등 남미는 물론, 유럽 등에까지 그 인기가 퍼져 있다. 전 세계 젊은 팬들은 유투브 등을 통해 영상을 본 후 팬이 되는 경우가 많다.
국내 아이돌가수들이 비단 국내 인기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이제는 대기업을 능가하는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국위선양에 앞서고 있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스포츠투데이 박건욱 기자 kun1112@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