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사랑의 교복 물러주기 행사 마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복 한 벌에 1000원...서민 가계 안정과 자원 재활용에 도움 주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졸업과 입학으로 분주한 2월 광진구에서는 사랑의 교복 물려주기 행사가 진행돼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서민 가계의 생활 안정을 돕고 자원 재활용을 촉진하는 것은 물론 선 · 후배 간에 정을 키우기 위해 마련한 ‘사랑의 교복 물려주기’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구는 지난 1월 학교 내 유휴 공간 등을 활용해 교복 물려주기 센터(매장) 설치와 운영을 위해 학생수가 1000명 미만인 학교에는 200만원, 1000명 이상인 학교에는 250만원을 지원했다.

올해는 22개 대상 학교 중 9개 중학교, 6개 고등학교 등 15개 학교가 참여, 3월까지 ‘사랑의 교복 물려주기’행사를 실시한다.
교복 물러주기 행사

교복 물러주기 행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학교 측은 지원금으로 행거와 전용 옷장 구입, 수거 교복 세탁과 수선비 등으로 활용하게 된다.

건국대사범대학부속중학교는 졸업식 때 졸업생들의 교복 812점을 기부받아 17,18일 신입생들에게 교복 물려주기 행사를 가졌다.
이 학교에서는 교복을 기부한 졸업생들에게 문구세트를 주고 사복 졸업식을 진행해 교복 물려주기 운동의 참여율을 높였다.

대원고등학교는 재학생과 신입생을 구분하여 행사를 진행하고 옷 한 점 당 1000원으로 저렴하게 판매한다.

교복 한 벌을 구입하는데 5000이면 충분하다. 판매 수익금은 성적우수 학생들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는 22개 대상 학교 중 12개 학교가 참여, 졸업생 4300명이 교복 나눔을 통한 후배 사랑을 실천했다.

김기동 구청장은“교복 물려입기 사업은 중 ·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교복을 기증받아 세탁, 리폼을 통해 후배들에게 물려주어 선후배간의 정도 돈독히 하고 한 벌에 20만~30만원 가량의 교복 값에 대한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매우 유익한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지원과(☎450-7163)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