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대별 소비, 중심가치 다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국내 소비자들이 세대별로 각각 추가하는 중심가치(Important Value)가 차이가 나고 이에 따른 전략이 필요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6일 광고 대행사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한국리서치와 함께 전국 19∼52세 소비자 639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해 소비자 리포트 ‘ALL THROUGH ⓘ’를 내놓고, 세대별 특징이 I로 요약된다고 전했다.
▲ 세대별 중심가치 (자료 이노션)

▲ 세대별 중심가치 (자료 이노션)

AD
원본보기 아이콘

19~27세는 자신의 이미지(image)를 28~34세는 주도권(initiative)을 중요한 가치로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19~27세는 쇼핑, 친구사귀기 등에서 인터넷 활용 비중이 높고, 연예인에 대한 관심이 많고, 스스로도 연예인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강한다고 이노션 측은 설명이다. 28~34세는 주도권을 중요시 하면서 스마트폰을 활용해 계획적인 경제활동을 한다고 전했다.

35~41세는 내면의 안정(immovable), 42~52세대는 완전함(Integrity)을 중요한 가치로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김종필 이노션 국내미디어 본부 수석국장은 “새로운 스마트 미디어 시대의 미디어 소비 주체에 대한 보다 심도 깊은 분석을 통해 연령·세대 별 사회적 특징과 미디어 소비 연결 고리를 찾아내고,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가 지향하는 정확한 목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정교한 미디어 기획 및 집행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