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골프선수, '시크릿 훈련지' 따로 있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태국과 필리핀 등 동남아 가까워서 좋고, 미국은 다양한 코스 적응으로 각광

[아시아경제 손은정 기자] 프로선수들이 선호하는 동계훈련지는 과연 어디일까.

바야흐로 2011시즌을 앞둔 막바지 동계훈련의 시기다. 선수들은 올해 유난히 폭설과 한파가 극심했던 한국을 일찌감치 떠나 체력훈련과 더불어 기술을 연마하고 있다.
동남아시아가 주를 이뤘던 과거와 달리 요즘은 미국과 호주, 뉴질랜드 등으로 훈련지도 다양해지고 있다. 기후는 물론 코스와 잔디, 비용까지 감안한 선택이다.

국내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은 아직은 동남아가 가장 많다. 기온이 높은 것이 흠이지만 피한(避寒)을 위한 훈련지로는 손색없는 태국과 필리핀, 말레이시아가 대표적이다. 일단 거리가 가깝다는 점이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준다. 골프장이 많아 선택의 폭도 넓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다. 식사도 한식이라 입맛에 맞는다.

김하늘(23ㆍ비씨카드)은 태국에서, 이보미(23ㆍ하이마트)는 태국과 베트남에서 각각 한 달씩 훈련한다. 태국에서 훈련 중인 양수진(20ㆍ넵스)은 오는 9일 태국오픈에 출전한 뒤 이달 말 귀국할 예정이다. 태국이 고향인 송아리(25ㆍ하이마트), 박희정(31), 임성아(27) 등도 가세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선수들은 오는 17일 개막전이 열려 현지 적응이라는 미션도 더해졌다.
이제는 미국도 주요 훈련지로 꼽힌다. 여자선수들에게는 한국 선수가 많다는 점에서 LPGA투어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다는 이점도 있다. 플로리다주 올랜도는 특히 한국 선수들이 거처를 마련해 놓은 곳도 많을 뿐더러 골프장과 아카데미도 많아 동계훈련지로 가장 각광받는 곳이다. 미국 무대 입성을 꿈꾸는 선수들도 선호한다.

서희경(25ㆍ하이트)은 '절친'인 홍란(25)과 함께 캘리포니아주 LA 인근 테미큘라에 캠프를 마련했다. 시즌 초반 이 지역에서 열리는 대회가 많아 상반기 기선제압을 위한 잔디파악도 병행하는 셈이다. 미국프로골프(PGA)투어에 합류한 강성훈(24)과 김비오(20)도 미국에서 동계훈련을 마쳤고, 2부 투어인 네이션와이드투어를 준비하는 이승호(25ㆍ토마토저축은행)는 맹훈련 중이다.

호주와 뉴질랜드도 있다. 한국과 계절이 정반대라 여름이며 환경도 좋고 코스도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소연(21)과 안신애(21ㆍ비씨카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호주로 전지훈련을 떠났다. 유소연은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 호주여자오픈과 ANZ마스터스에도 출전해 실전감각도 유지할 계획이다. 강욱순(44ㆍ타이틀리스트)은 뉴질랜드에서 샷을 가다듬고 있다.



손은정 기자 ejs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