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종필 관악구청장 "반부패 청렴도 향상 최선 다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관악구, 올 반부패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 마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부정 · 부패 없는 청렴도시 구현을 목표로 ‘2011년도 반부패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발표하고 부패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유종필 구청장은 “2011년을 청렴실천 원년의 해로 삼아 관악구 전 직원은 주민의 믿음과 격려에 지난해보다 더욱 향상된 청렴으로 보답하라”고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유종필 관악구청장

유종필 관악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관악구는 ‘2011년도 반부패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세워 4개 분야, 27개 항목의 세부계획을 추진한다.

관악구는 ▲청렴도 상시확인시스템 운영과 고객만족 AS실시 ▲불합리한 자치법규 제·개정과 부패영향 평가제 실시 ▲청렴시책과 반부패 수범사례 공모 ▲반부패 행위 신고의무 위반 여부 확인 ▲청렴실천의 날 운영 ▲청렴 온도계 설치 ▲원 스트라이크 아웃제 강화 ▲금품 · 향응공무원 직위해제와 고발조치 등 더욱 강력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역점사업으로 민원인 중심의 적극적이고 공정한 업무추진을 위해 민원처리 과정에서 일어나는 담당공무원의 불친절 행위와 부조리, 부패 등을 파악해 사실로 확인될 경우 신분상 조치 등 엄중 문책하는 등 지난해보다 훨씬 강화된 방안을 추진한다.
또 예방 차원의 감사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청렴도가 저조한 분야에 대하여 기획감사를 실시하는 한편 개선대책과 방안을 시행한다.

특히 관악구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공직자의 윤리관 확립이 중요하다고 판단, 전 직원이 의무적으로 ‘청렴교육 이수제’를 실행하기로 했다.

또 공무원 청렴의식 수준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청렴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 청렴특강을 실시하기로 했다.

관악구 전 직원은 1월 초 부패척결에 앞장서겠다는 청렴서약 결의 후 업무를 개시했고 청렴의식 생활화를 위해 ‘2011년 청렴 달력’을 제작한 바 있다.

또 청렴서약 결의가 1회성 결의로 끝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부서별로 서명한 청렴실천 결의문을 청렴액자에 담아 전 직원과 주민이 잘 볼 수 있는 장소에 설치, 청렴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11년도 반부패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종필 구청장은 “주민과 공무원 모두가 피부로 공감할 수 있는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한 치의 빈틈없이 추진, 주민을 위한 깨끗한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굳은 의지를 표명하면서 지역사회에도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