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등포구, 시무식 갖고 새로운 각오 다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일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에서 2011년 시무식 가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3일 오후 2시 영등포아트홀에서 구청, 동 주민센터, 보건소, 구의회 사무국 등 900여 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희망찬 새해를 다짐했다.

조 구청장은 신년사에서 구민들의 지원과 직원들의 노력으로 지난해 구민이 중심이 되는 기반을 다지는 한편 제7회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국무총리 표창수상을 비롯 서울시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빛나는 성과를 이루었다고 말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이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이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올 해 교육?복지?사람중심 새 영등포 실현을 위한 실천과 도약의 해로 삼겠다고 밝혔다.

구정운영 4개년 계획을 하나하나 추진해 나가고, 소통과 화합을 통해 사람중심 영등포로 변하는 도약의 해가 되도록 모든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학교지원 사업, 맞춤형 학습지도 등 학력신장을 위한 분야에 힘쓰고 아동지킴이 사업을 강화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겠다고 했다.
또 저소득층 자립기반 형성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 다양한 노인복지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실질적 복지 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문화와 관광을 연계한 관광사업 개발로 영등포가 정치?경제 중심지를 넘어 문화?관광 중심지로 자리매김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운영, 소통하고 참여하는 사람중심 구정실현을 강조했다.

한편 시무식 직후 조길형 구청장과, 부구청장, 각 국장과 직원들이 새해 덕담을 나누며 인사를 나누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