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李대통령 "내년 대졸자 취업률 대폭 높아질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차관 종합토론에서 "구제역 투입 인원에 특별 배려하라"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30일 내년 대학 졸업생들의 취업률이 어느 때보다 높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내년 업무보고를 마무리하는 '장·차관 종합토론'을 열어 "고용복지부 장관의 얘기를 들으면 내년 봄에 졸업하는 대학생은 어느 때보다 일자리 많을 거라고 한다. 맞느냐"고 물었다.
박재완 고용노동부 장관은 이에 "그렇다. 내년 봄, 여름에 졸업하는 학생들은 일자리가 많다"고 대답했다.

이 대통령은 "희망적인 생각이 든다. 공공근로가 아니라 좋은 일자리들이 내년 봄, 여름 졸업생들에게 어는 때보다 취업률이 높을 것이란 건 모처럼 기쁜 소식"이라고 반겼다.

이 대통령은 또 "분명히 한국의 국운이 융성하는 기회를 잡았다. 2011년은 융성하는 기회를 더 한층 활용해서 더 크게 모든 분야에서 업그레이드 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내년 한해 경제도 나아져서 서민들이 위로받는 한해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우리가 오래 참았더니 서민들에게도 햇살이 드는구나 느낄 수 있게, 젊은 사람들도 숨통 트이나 보다 느낄 수 있는 한해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기대해 본다. 확신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우리가 사회 전반적으로 따뜻해지고 격이 높아지고, 2011년 한해는 남을 인정하고 남을 존중하고 스스로는 자제하는 그러한 사회 풍토 속에서 우리가 갈등하고 분열되는 사회에서 벗어나는 한해가 됐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밝혔다.

이 대통령은 구제역 확산과 관련해 "하나 걱정스러운 것은 농촌 구제역"이라면서 "늘 구제역이 매년 조금씩 있긴 했지만 전국적으로 확산 된 일은 없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구제역 경험 지역은 좀 나은데 경북, 강원도 등 북부 쪽은 구제역에 대해 과거에 경험이 없다"면서 "살처분, 방역에 동원된 공직자들이 정말 힘든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보지 않으면 약을 뿌리고 소를 죽여 묻는 단순한 것 같지만 실제 종사하는 모습을 보면 공직자의 소명 없이는 할 수 없다"고 격려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누가 해 달라고 부탁해도 해 줄 수 없는 일"이라며 "우리가 아니면 안된다는 사명감 때문에 전국적 살처분, 그 많은 소를 살처분하는데 순조롭게 대응하고 있다는 점에 공직자에게 특별히 감사한 마음이다"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은 "관계 부처에서 살처분 동원 인원에 대해서 특별한 배려를 하는 게 좋겠다. 군에서도 아마 적극 지원하는 걸로 아는데 좀 더 지원을 해서 협력을 하면 좋겠다"고 주문했다.



조영주 기자 yjch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