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겨울방학 서울 도심 곳곳에서 놀아볼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위해 서울시내 곳곳에서 다양한 겨울 스포츠와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여름철 한강수영장으로 더위를 식혀주던 광진구 한강뚝섬수영장은 눈썰매장과 자유눈놀이장인 ‘수피아 겨울나라 눈꽃마을’로 탈바꿈한다. 이곳에선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와 배터리카는 물론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까지 함께 체험할 수 있다. 3D 입체영화체험관 등도 마련돼 있어 가족형 테마파크로 손색이 없다.
광진구 능동 어린이대공원 인근에선 어린이회관 눈썰매장이 운영된다.120m 슬로프에서 내려오는 짜릿한 튜브형 눈썰매와 아빠가 끌어주는 플라스틱썰매, 전통 얼음썰매 등 다양한 형태의 썰매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 눈놀이 얼음조각체험과 전통민속놀이 빙어잡이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양천구 목동이 집 근처라면 1989년 개장 이래 우리나라 동계 스포츠의 산실로 자리잡아온 목동아이스링크에서 스케이트를 즐길 만하다. 국제규격인 30m×61m 규모의 지하1층과 지상1층으로 구성돼 있는 목동아이스링크는 방학시즌을 맞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장한다.

지난해 개장한 강북구 번동의 북서울꿈의숲은 600명 수용이 가능한 1700㎡규모의 눈놀이 동산과 얼음 썰매장을 내년 2월13일까지 운영한다. 또 내년 1월말까지는 플라스틱 소쿠리나 페트병 등으로 크리스마스 기념조형물을 만들어 영상쇼와 함께 선보이는 이색트리전 ‘별별 크리스마스’ 전시회가 열린다.
이밖에 영등포구는 대림3동 빗물펌프장을 가로 60m, 세로 30m 규모의 야외스케이트장으로 만들었고 송파구는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아이스링크를 운영한다.

실내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활동, 체험학습 등도 풍부하게 마련됐다.

종로구 광화문 동아 미디어센터에 있는 신문박물관은 내년 1월 중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기자 체험교실'을 진행한다.

또 서대문구 자연사박물관은 내년 1월4일부터 23일까지 '겨울학기 박물관 교실'을, 강서구 허준박물관은 한방교실을 각각 연다.

이와함께 송파구 가든파이브 리빙관 9층 가든아뜰리에&아트놀이터에선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쑥쑥 높여주는 체험학습의 장이 열린다.

백호 서울시 행정과장은 "겨울철을 맞아 각 자치구마다 동계 체육활동과 체험행사,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다양한 놀이시설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