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들어 맥스 '약진'..9월까지 37% 늘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맥스 37% vs 카스 7.1%'

국내 양대 맥주업체인 하이트맥주와 오비맥주의 주력상품인 맥스와 카스의 올해 판매 성장률이다.
23일 한국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하이트맥주의 맥스는 올 들어 9월말까지 1235만1740상자(500㎖×20병)가 판매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901만6986상자보다 333만4754상자(37%)가 늘어난 수치다. 특히 지난 한해동안 판매된 맥스 판매량 1195만3833상자도 훌쩍 뛰어넘었다.

이에 반해 경쟁업체인 오비맥주의 주력 제품인 카스(Cass)는 같은기간 출고량이 7.1% 증가하는데 그쳤다.

하이트 관계자는 "맥스가 국내 맥주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성장세를 지속할 수 있었던 것은 국산 맥주에서 맛 볼 수 없었던 '올 몰트 비어(All Malt Beer)'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과 향으로 정면승부를 펼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맥스는 지난 2006년 9월에 첫 선을 보인 뒤 줄곧 50% 내외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국산 맥주 브랜드 판매 성장률 1위를 지속하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