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대래 조달청장, “서천지역 기업 적극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천군 기업인협의회 초청 기업인들과 만나 ‘지역경제 발전 위해 조달시장 활용’ 강조

노대래 조달청장(가운데)이 서천군기업인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한 기업인들과 대화하고 있다.

노대래 조달청장(가운데)이 서천군기업인협의회 정기총회에 참석한 기업인들과 대화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노대래 조달청장이 서천지역 기업 돕기에 적극 힘쓸 계획이다. 노 청장은 30일 오후 서천군 기업인들과의 만남에서 이같이 밝혔다.

노 청장은 서천군 기업인협의회(회장 김재현)가 이날 군청회의실에서 마련한 ‘조달청장 초청, 기업인들과 대화’에 참석,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조달시장을 활용해줄 것을 강조했다.
그는 “서천지역은 물품구매, 시설공사는 물론 조달시장참여율이 다른 지역보다 뒤져 있다”면서 “공공조달시장은 경기영향을 덜 받는 안전한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지역경제의 안정적 발전을 위해 조달시장을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노 청장은 이어 “서천군은 산업구조가 농·어업 등 1차 산업위주로 돼있고 제조업 및 유통업이 약하다”면서 “이를 이겨내기 위해 1차 상품의 유통망 개선, 규격 및 품질정비, 2차 가공산업 육성이 필요하고 이를 바탕으로 대형마트 등 고부가가치 유통시장에 뛰어들어야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서천군은 R&D(연구개발)와 고급인력 유치 바탕이 약하다”면서 “고부가가치산업을 서천군에 끌어들이려면 중앙정부가 하는 산업육성계획을 기본으로 서천군의 유치계획을 군청, 군의회, 군민 모두가 힘을 모아 만들어내야 한다”고 조언했다.
노 청장의 서천 방문은 지난 4월 조달청장 취임 후 2번째 공식방문으로 지역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보였다.

서천군 기업인협의회는 이에 앞서 나소열 군수를 비롯, 관내 기업인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었다.

한편 김재현 서천군기업인협의회장은 노 청장 방문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지역업체의 애로점에 지원을 당부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