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천구립합창단, 전국 평정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7일 양천구립합창단, 제5회 창원전국 그랑프리합창제 영예의 그랑프리 수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 이제학) 양천구립합창단이 이번에 큰 일을 냈다.

아름다운 환경도시 창원에서 열린 제5회 창원전국 그랑프리합창제에 처녀 출전한 양천구립합창단이 영예의 그랑프리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것.
특히 이번 대회는 2007년 이후 전국 단위 합창대회에서 3위 이내 입상한 우수한 팀만이 참가자격을 얻을 수 있는 명실 공히 국내 최고 권위의 합창대회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더욱 크다.

양천구립합창단은 그간 완성도 높은 합창을 선보이기 위해 주 2회의 꾸준한 연습을 실시해 왔으며 대회를 앞두고는 하루도 빠짐없이 맹연습에 매진해 왔다.
양천구립합창단 합창 장면

양천구립합창단 합창 장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같은 노력 끝에 지난 10월 5일 제천에서 열린 제15회 전국의림합창대회에서 총 21팀 중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10월 19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서울시 여성합창대회에서도 은상을 수상,양천구립합창단의 합창실력은 합창계에서 입증된 바 있다.

음악을 전공하지 않은 일반 주부들로 구성된 양천구립합창단이 오늘의 위상을 갖추기까지는 양천구청의 전폭적인 지지와 41명 단원들의 열정이 있었기에 비로소 무지갯빛 화음을 울릴 수 있었다.
합창은 제각각인 목소리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하나의 소리를 내야 비로소 아름다운 화음으로 들리는 법.

나를 버리고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이 우선돼야 합창이 완성되는 것이다.

전문합창단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우수한 합창 실력을 자랑하며 용왕산 해맞이축제 등 지역 내 크고 작은 행사에 찬조 출연, 환상의 하모니를 선보이고 있는 합창단은 단원간 우애와 배려하는 마음으로 똘똘 뭉친 양천구 대표 문화사절단이다.

이제학 양천구청장은 “이번 경사는 구청장을 비롯한 50만 양천구민 모두의 경사이며 민선5기 캐치프레이즈와 같이 희망 양천을 다함께 이루어 나가는데 원동력이 돼 줄 것으로 믿는다”며 “문화예술 장려를 통해 누구나 살고 싶은 아름다운 고장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