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작구, 민간 주도 지역사회 공헌 활성화 시킨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6일, 새마을금고동작구협의회와 지역희망공헌사업 공동협력 협약 체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민간 주도 사회공헌 활동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새마을금고동작구협의회와 ‘지역희망공헌사업 공동협력 협약’을 맺었다.

자치구의 서민 지원 정책과 새마을금고의 사회공헌활동을 결합, 취약계층의 사회적 복지 증진과 경제적 자활 의지를 높이기 위해 계획된 것이다.
16일 오전 11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지역내 13개 지역금고 이사장 등 관련자가 참석한 가운데 문충실 동작구청장과 양구성 새마을금고동작구협의회장이 협약서에 기명날인함으로써 협약은 맺었다.

협약내용은 ‘지역희망공헌사업 동작구협의회’를 구성, 지역실정에 맞는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발굴, 추진하고 지역희망공헌사업 활성화와 협의회 운영에 관한 사항을 상호 협의 하는 것 등이다.

지역희망공헌사업이란 글로벌 경제위기 극복과정에서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해 민·관이 자발적으로 공동 협력해 서민생활 지원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사업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친서민 지역밀착형 지원 사업이다.
문충실 동작구청장과 양구성 새마을금고동작구협의회장이 협약서에 날인했다.

문충실 동작구청장과 양구성 새마을금고동작구협의회장이 협약서에 날인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자립형 지역공동체, 사회적 기업 활성화, 지역사회 개발, 복지지원 사업 등을 내용으로 한다.
이번 협약으로 구성된 ‘지역희망공헌사업 동작구 협의회’는 내년 1월 지역내 저소득 가구 850가구를 대상으로 3450만원을 들여 가구당 쌀1포(20㎏)를 지원하고 지역내 저소득가구 자녀를 대상으로 5300만원 규모의 느티나무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문충실 동작구청장은 “지역희망공헌사업은 어려운 주민들에게 한겨울 손난로와 같은 존재가 될 것”이라며“새마을금고의 지역공헌활동에 지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구성 새마을금고동작구협의회장은 “새마을금고는 매년 불우이웃돕기, 노인정 지원, 소년소녀가장 장학금 지원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금고 수익금 환원 활동을 꾸준히 해왔다”면서“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규모 있고 내실 있는 공헌사업으로 활성화되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향후 ‘지역희망공헌사업 동작구협의회’는 자립형 지역공동체,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 지역별 특화 서민지원 정책 등 지역실정에 맞는 새로운 사회공헌사업을 적극 발굴, 소외된 이웃을 감싸고 구민의 안정된 삶과 복지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