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프랑스 궁중 요리 특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의 유러피안 레스토랑 ‘더 비스트로’는 11월과 12월 두 달간 세계 최고 권위 레스토랑 가이드 ‘미슐랭’ 원 스타 출신 프렌치 총주방장 제라드 모지니악의 특급 레시피로 준비한 '프랑스로의 미각 여행, 프랑스 요리 특선'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보통 2시간이 넘게 맛을 음미하며 음식을 즐기는 미식가의 나라, 프랑스는 약 8000여 가지의 요리와 함께 삶의 즐거움을 찾는 요리 천국으로도 불리며 각 지역마다 지역색이 뚜렷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베르사이유 궁전’으로도 유명한 ‘베르사이유’는 프랑스 북부, 파리의 남서쪽에 위치해 있다. 프랑스 대혁명 이후 일자리를 잃은 궁정 요리사들이 일반 대중을 상대로 레스토랑을 열었고 이 과정에서 베르사이유 궁전에서만 전수되던 온갖 비법들이 퍼지며 세계 최고 요리 ‘프랑스 정통 음식’이 널리 퍼지는 계기가 됐다고 한다.

바다를 건너온 베르사이유 궁전의 맛 '베르사이유 세트'는 ‘무화과 처트니와 컨트리 브레드를 곁들인 프랑스 거위간 테린’ , ‘대파 스튜와 마티니 크림 소스로 맛을 낸 구운 관자 요리’가 에피타이저로 제공된다.

메인 메뉴로는 ‘허브 버터를 얹어 오븐에 구워낸 신선한 연어구이와 볶은 시금치’ 혹은 ‘프랑스 버섯 볶음 위에 얹은 포트 와인 소스의 안심 구이와 보헤미안 스타일의 야채’ 중에서 한 가지 선택이 가능하다.
후식으로는 ‘럼주 맛의 초코렛 무스’와 커피 혹은 홍차가 제공된다. 왕족들이 즐기던 ‘베르사이유 세트’의 가격은 6만2000원 (10% 부가세 별도) 이다.

입안 가득 왕(여왕)이 된 느낌을 느낄 수 있는 베르사이유 세트에 비해 매콤한 아시아의 맛이 많이 가미된 '스파이시 루트' 세트는 프랑스 인들이 좋아하는 아시안의 향신료가 가미된 메뉴로 구성돼 있다.

‘와사비 크림이 들어간 차가운 오이 스프’ , ‘생강과 라임 향의 훈제 연어 타르타르’가 에피타이저 메뉴이며, ‘아시안 쌀로 만든 볶음밥 위의 농어, 메로, 왕새우 구이와 토마토 시럽’ 혹은 ‘구운 야치 바얄디와 로즈마리 소스의 양갈비 구이’가 메인 메뉴이다. 이어 신선한 과일을 곁들인 캬라멜 푸딩, 커피 혹은 홍차가 제공된다.

외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은 한국인들에게는 이미 친숙한 메뉴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가격은 점심 4만9000원, 저녁 5만8000원이다. (10% 부가세 별도)

영화 ‘마농의 샘’의 배경으로도 유명한 ‘프로방스 지방’은 남부, 지중해와 접해 있어 열대 향취가 넘치는 정열적인 땅이다. 프로방스 지방의 음식은 마늘과 올리브 기름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우리의 입맛에도 친숙하다.

지중해의 풍부한 해산물의 맛을 느껴볼 수 있는 '프로방스 씨푸드 세트 메뉴'는 ‘펜넬 향의 샤프린 홍합 크림 스프 ‘ , ‘게살 샐러드에 아이올리’ 가 에피타이저로 제공되며, ‘라따뚜이, 타페네트, 말린 토마토를 곁들인 메로구이’ 혹은 ‘가지 스튜, 아티쵸크, 토마토를 곁들인 왕새우 구이’가 메인 메뉴이다.

이어 ‘오렌지 소스의 바바로와’ 와 커피 혹은 홍차가 후식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점심 5만 5천원, 저녁은 6만 8천원이다. (10% 부가세 별도)

혀끝으로 느끼는 프랑스로의 미각 여행은 올 연말까지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의 더 비스트로에서 경험할 수 있다. 문의 및 예약은 02-531-6604.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