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리베 3점포’ 샌프란시스코, 월드시리즈 1차전 승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박종규 기자]56년만의 챔피언 반지를 노리는 샌프란시스코가 월드시리즈 첫 판을 승리로 장식했다.

샌프란시스코는 2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AT&T 파크에서 열린 텍사스와의 월드시리즈 1차전에서 5회 6점을 집중시킨 타선에 힘입어 11-7로 승리했다. 올시즌 메이저리그 팀 타율 1위의 텍사스와 방망이 대결에서 판정승을 거뒀다.
내셔널리그를 제패한 샌프란시스코와 아메리칸리그 챔피언 텍사스는 이날 선발로 각각 팀 린스컴, 클리프 리를 내세워 승리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올해 포스트시즌에서 위력을 뽐내고 있는 두 투수의 맞대결은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막강한 타선을 자랑하는 텍사스는 첫 공격부터 득점에 성공했다. 1회초 엘비스 앤드루스의 좌전안타, 마이클 영의 볼넷으로 만든 1사 2,3루의 기회에서 블라디미를 게레로의 내야안타로 1점을 얻었다.

2회초에도 텍사스는 벤지 몰리나의 우전안타, 리의 중견수 쪽 2루타로 만든 1사 2,3루 기회에서 앤드루스의 중견수 희생 뜬공으로 1점을 추가했다.
샌프란시스코는 3회말부터 반격을 시작했다. 1사 1,2루의 기회에서 프레디 산체스의 좌익수 쪽 2루타로 1점을 만회한 뒤 버스터 포지의 좌전안타로 2-2 동점을 만들었다.

샌프란시스코 타선은 5회말 타자 일순하며 대거 6점을 뽑았다. 안드레스 토레스와 산체스의 연속 2루타로 역전에 성공한 뒤 팻 버렐의 볼넷으로 2사 1,2루의 기회를 만들었다. 이어 코디 로스와 오브리 허프의 연속 중전안타로 각각 1점씩 추가하며 리를 마운드에서 끌어내렸다. 이어진 2사 1,2루의 기회에서 후안 유리베가 바뀐 투수 대런 오데이를 좌중간 3점포로 두들겼다. 8-2까지 앞서며 승기를 잡는 순간이었다.

텍사스가 곧 이은 6회초 2점을 추격했지만 샌프란시스코는 8회말 11-4까지 달아나며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린스컴은 5⅔이닝 동안 8피안타 2볼넷 3탈삼진 4실점으로 비교적 부진했지만 타선 폭발에 힘입어 승리투수가 됐다. 반면 리는 4⅔이닝 동안 8피안타 1볼넷 7탈삼진 7실점으로 패전의 멍에를 썼다. 5회말 갑작스럽게 흔들리며 대량 실점해 아쉬움을 남겼다.



스포츠투데이 박종규 기자 glo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