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위례신도시 연내 민간택지 공급..2012년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위례신도시 연내 민간택지 공급..2012년 분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위례신도시내 민간택지가 올해 공급된다. 민간건설사들이 이를 받을 경우 2012년께 분양이 가능할 전망이다.

국토해양부는 위례신도시 총 6.8㎢(송파 2.58㎢, 성남 2.80㎢, 하남 1.42㎢)에 대한 실시계획을 승인했다고 27일 밝혔다.
계획에 따르면 위례신도시내 주택은 보금자리 주택 2만2000가구를 포함, 총 4만2947가구(인구 10만7000명)가 지어진다. 이같은 주택수는 당초 계획보다 3000가구 줄어든 수준으로 주택 대신 공원이 이 공간을 대체했다.

국토부는 신도시 북측에 대규모 공원(28만㎡, 녹지율 24.9%→27.5%)을 계획해 주민들이 여가·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위례신도시를 한국의 미(美)가 깃든 사람중심 친환경 도시로 개발하기 위한 국토부 측의 목표에 따라 맞춰졌다. 국토부는 청량산, 북측공원, 장지천·창곡천 공원 등을 배치해 기존 시가지와 완충지역을 마련했다. 또 위례신도시 중심지에도 친환경 보행로인 휴먼링으로 연결해 생태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휴먼링(Human Ring)은 위례신도시 중심부에 약 4.4km의 친환경 순환 보행로로 차량과 입체적으로 분리돼 산책, 조깅,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보행 및 자전거통행 전용공간으로 구성된다. 신도시내 어디에서든지 휴먼링까지 10분 내에 접근할 수 있으며 위례신도시 녹색 네트워크의 중심으로 공원-녹지-하천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휴먼링과 연계된 신도시 중심부에는 트랜짓몰(Transit Mall)이 조성된다. 이곳에는 지하철 복정역과 마천역을 연결하는 친환경 신교통 수단(Tram 등)이 지날 예정이다. 트랜짓몰은 신교통수단 노선 주변 1~2층은 연도형 상가로 계획해 생활가로를 조성하고 상층부는 주거시설을 채워질 계획이다.

서민주거 안정을 위한 보금자리주택은 기존 계획대로 짓는다. 보금자리 주택 중 3월 사전예약을 실시한 2939가구는 예정대로 내년 6월 본청약을 시행한다. 이어 입주는 2013년 12월부터 이뤄진다. 나머지 보금자리 주택은 군시설 이전시기 등을 고려해 단계적으로 공급한다.

여기에 LH는 군시설 이전 일정 등을 감안해 중대형(85㎡초과) 분양주택 중 공급가능지역에 대해 올해부터 공급을 시작한다. 이번 공급되는 택지는 군시설 이전이 본격화되는 2012년부터 주택 분양이 가능하다. LH토지청약시스템(http://buy.lh.or.kr)을 방문하면 택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분양신청 할 수 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