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날씨]토요일 맑고 일요일 흐려.. 담주 초 한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4일부터 제주도와 충청지방 비 .. 26일부터 한파 찾아와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토요일인 2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아 단풍 놀이에 좋은 날씨가 되겠다. 남해상으로 북상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23일 밤에는 제주도에서 비가 내리겠다.

일요일인 24일에는 충청이남지방으로 25일인 전국으로 확대되다가 오전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비가 그친 월요일인 25일부터는 초겨울 추위가 찾아오겠다.
기상청은 중부지방의 경우 동해상의 고기압 영향으로 토요일 맑은 날씨를 보이겠지만 일요일인 24일 오후들어 구름이 조금씩 끼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토요일 23일 날씨는 맑지만 일교차가 커 등산객들은 두꺼운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23일 아침 최저기온은 8도에서 17도, 낮 최고기온은 19도에서 24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상청 관계자는 "10도 안팎의 일교차가 예상되는 만큼 건강관리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25일 제주도와 남해안 지방을 중심으로 다소 많은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다고 기상청은 내다봤다. 비가 그치면 찬 대륙고기압이 우리나라로 확장해 밤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기온이 떨어질 것으로 기상청은 전망했다.

25일 밤부터 중부지방은 찬 바람이 강하게 불며 체감온도가 영하권으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26일과 27일 아침에는 체감온도가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한파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으며,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