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창의, "'동성애''짝사랑' 등 사랑연기, 실생활에 영향 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송창의, "'동성애''짝사랑' 등 사랑연기, 실생활에 영향 없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강승훈 기자] 송창의가 사랑 연기는 텍스트에 충실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실생활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답했다.

송창의는 22일 오후 1시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열린 뮤지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프레스콜에서 "'인생은 아름다워'에서는 동성애 때문에 힘들어하고,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서는 롯데와의 사랑 때문에 결국은 죽는다. 대중들은 두 작품에서 '사랑' 때문에 힘들어하니까, 실제로도 힘들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사실, 그렇지는 않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연기는 연기고, 실생활은 실생활이다. 연기를 하는 것이 실제적으로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연기할 때 저는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느냐보다는 제가 텍스트를 어떻게 소화할 수 있을지를 먼저 신경쓴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송창의는 "캐릭터의 내용에 따라서 우울해질 수도 있지만, 그것을 탈피해서 연기하는 것이 배우인 것 같다"며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이 관객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창의는 이 작품에서 ‘발 길을 뗄 수 없으면’이라는 노래를 가장 좋은 곡으로 꼽았다.
송창의는 "'발 길을 뗄 수 없으면'은 1막과 2막의 마지막에서 두 번 부른다. 두 번 부르지만 각각 느낌도 다르다. 가사도 너무 와 닿고 감정선도 느낄 수 있는 곡이라서 가장 좋아한다"고 설명했다.

송창의는 이 작품에서 여러번 눈물을 흘렸다. 눈물에 관한 에피소드가 있냐는 질문에 송창의는 "베르테르 연기를 하다보면 눈물이 많이 나온다. 예쁘게 울려고 하면 눈물이 먼저 나오는데, 가슴으로 진심으로 울려고 하면 콧물이 먼저 나온다."며 "저는 괜찮지만, 제 콧물을 보는 상대 배우에게 민망할 때가 있다"며 환하게 웃었다.

순수한 남자의 뜨거운 사랑이야기를 다룬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송창의 박건형 민영기 임혜영 최주리 등이 출연하고 22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유니버설 아트센터에서 열린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
사진 박성기 기자 musict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