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자리 전문가 100인,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해 의기투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행정안전부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일자리 창출 100인 포럼’을 결성했다.

30일 행정안전부와 국회 일자리만들기 특별위원회는 정부중앙청사에서 해당 포럼을 출범하고 대국민 토론회를 개최했다.
지역일자리창출 100인 포럼은 이종걸 국회 일자리특위 위원장, 박순자 한나라당 일자리특위 위원장을 비롯해 전국 시·도에서 추천된 지역 일자리 전문가 123인으로 구성됐다.

이로써 100인 포럼은 지역일자리 창출 정책방향과 대안을 제시하고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해 생산성 높은 일자리전략을 마련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출범식에 이어 열린 대국민토론회에서는 한표환 지방행정연구원 원장의 진행으로 대량실업과 저소득층 증가에 따른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전략의 필요성이 언급됐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맹형규 장관은 “이제는 지방이 주도하여 지역공동체를 발전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야 할 때”라며 “100인 포럼을 통해 지역공동체 발전과 서민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적극적인 일자리 정책제안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염돈민 강원발전연구원 부원장 역시 “일자리 창출을 통한 고용률 제고 및 사회적 취약계층 대상 일자리 창출의 해법은 커뮤니티 비즈니스와 사회적 기업”이라며 “자립형 지역공동체사업을 강화하고 지역단위의 통합지원과 연계·협력체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출범한 포럼은 10월 영남권을 시작으로 호남권과 충청권 순으로 개최된다.




배경환 기자 khba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