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상 깨우는 中企 아이디어 <1> 아이 보호 '안심 자석압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회사 규모는 작지만 아이디어 만큼은 최고 수준이다'. 세상을 깨우는 초기 창업 소기업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제품들이 화제다. 글로벌 무대에 선보여도 뛰어난 우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피노키인터내셔널(대표 배윤옥)에서 개발한 '안심 스프링 블럭 자석 압정'은 자석과 압정을 일체화 한 제품이다. 일반 압정은 바닥에 떨어질 경우 아이들이 밟아서 상처가 생길 수 있는 우려가 있었지만 이 제품은 차단형 블록으로 설계돼 누르지 않으면 압정이 밖으로 나오지 않는다.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보드의 재질과 상관없이 자석과 압정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전단지, 메모지 등에 손쉽게 부착할 수 있다. 디자인면에서도 캐릭터 형태의 모양을 연출하는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팬시 전문 제품으로 만들었다.

보문산업(대표 한외현)은 화재 발생시 어두움과 연기 속에서도 조명등을 이용하면서 산소호흡이 가능한 '휴대용 호흡기 비상전등'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산소통과 비상조명등을 일체형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 한쪽 끝에 장착된 산소호흡기로부터 방출되는 산소가 나선형의 유출통로를 통해 안정적으로 호흡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 LED 램프를 이용해 어두운 공간에서 탈출구를 원활하게 찾게 도와주며 전력 소모가 낮아 장기간 사용 가능하다.
휴대폰에 부착해 가지고 다니는 아이디어 호신용 제품도 있다. 웰빙코리아(대표 홍정희)에서 선보인 '휴대폰 부착형 호신용 분사기'는 위급한 상황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액세서리 형태로 휴대폰에 부착하기 때문에 가해자가 인지하기 전에 기습적으로 분사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평상시에는 터치펜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조작법도 간단하다. 안전장치를 해제한 후 분사기를 한 손에 잡고 휴대폰을 당기면 원하는 방향으로 정확히 분사된다.



김대섭 기자 joas1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