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NHN, 개발자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최종수정 2010.09.09 13:51 기사입력 2010.09.09 13:5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NHN(대표 김상헌)은 지난 8일 자사 기술을 업계 개발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개발자 컨퍼런스 ‘NHN 데뷰(DeView) 2010’을 성황리 종료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NHN 데뷰 2010은 순수 기술 공유를 위한 행사로, 고등학생부터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전국 각지에서 약 2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NHN 김평철 최고기술책임자(CTO)의 인사말에 이어 김정민 포털개발센터장이 ‘어떻게 하면 건강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나?’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연설에서는 실제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면서 현업에서 겪고 있는 문제점과 시행착오, 이에 대한 해결 방안 등이 소개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 박선영 네이버QA랩장의 ‘네이버는 이렇게 테스트한다’를 비롯해 게임제작팀팀장 김은경 과장의 ‘Wolfboy를 통한 한게임의 애플 앱스토어 첫 도전기’, 포털전략팀 김기영 차장의 ‘네이버 오픈 API 제공 방안’ 등의 세션이 진행됐다.

특히 ‘네이버 오픈 API 확대 제공 방안’ 세션에서 네이버는 기존 '검색'과 '지도' 중심의 API에 '개인화'와 ‘소셜 API'까지 제휴 API 형태로 연내 추가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측은 "이번 오픈 API 확대 제공으로 이용자들의 서비스 경험이 풍부해지고, 참여하는 개발사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