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FA2010] 강신익 LG전자 사장 "내년 평판TV 4천만대 판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마트 TV는 철저히 고객편의 중심으로..애플리케이션도 이미 제휴된 곳만 3~4곳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LG전자가 내년에 평판TV 최대 4000만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 스마트TV에서는 사용자 편의성 중심의 화면 배치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철저한 고객중심 맞춤 설계를 통해 시장확대를 꾀할 방침이다.

강신익 LG전자 홈엔터테인먼트(HA)사업 본부장(사장)은 3일(현지시간)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인 독일 베를린 IFA에 참석 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펀더멘털에 해당하는 TV판매량과 시장점유율의 당초 목표치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사장은 “내년에 평판TV 4000만대, 시장점유율 15%를 돌파해 TV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 같은 내년 판매목표는 올해 달성 예상치인 2900만대보다 약 38%나 증가한 규모다.

구체적으로는 LCD TV를 내년에 3500만대 판매해 시장점유율 15%를 달성하고 LED 판매비중을 전체 LCD TV 가운데 60%로 늘릴 계획이다.

내년 목표 달성 전략으로 강 사장은 “독자적인 나노 기술을 적용해 화질과 디자인을 최정상에 올린 나노 풀LEDTV 라인업을 대폭 늘려 글로벌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고 저가제품군에서도 수익성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며 “판매과 공급망 인프라 확충 등도 수반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내년을 스마트TV 보급확산의 원년으로 내다본 강 사장은 구글TV 등의 한계성 등을 지적하며 무조건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담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철저한 고객중심의 화면배치 및 콘텐츠 공급을 계획하고 있다는 방침을 밝혔다.

강 사장은 “쉽고(Easy), 재미있게(Fun), 수준 높은(Better) 프리미엄 콘텐츠를 더 많이(More)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TV를 컨셉으로 LG만의 차별화된 스마트TV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단기간에 지역적합형 콘텐츠 개발을 위해 유력 개발사 3~4곳과 이미 깊숙한 논의를 진행 중이며 이 외 다수의 소규모 개발사 등과도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자체 플랫폼인 ‘넷캐스트(NetCast)2.0을 기반으로 한 사용자 친화적인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사용환경)을 구현했다는 점도 강조했다.

구글TV와 관련해 강 사장은 "TV가 과연 PC와 같이 능동적 미디어 기기가 될 수 있을 지에 많은 의구심을 가지고 있다"며 "언제든지 구글TV를 출시할 준비가 돼 있지만 당분간 자체 플랫폼을 탑재한 스마트TV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쟁사에 비해 화질에서 절대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자신한 강 사장은 “9월 중 72인치 대화면 LED 3DTV를 선보이는 등 프리미엄 라인업 확충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브라운관(CRT)TV의 경우 수익성이 높더라도 LG 브랜드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최종 판단이 되면 언제든지 접을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