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가을 아웃도어가 똑똑해졌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가을 아웃도어가 똑똑해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올가을 진화된 기능과 트렌디함으로 무장한 아웃도어 패션이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아웃도어 마니아들을 위한 첨단 신소재, 일상생활에서도 믹스 앤 매치 할 수 있는 디자인 등 아웃도어 패션이 좀 더 스마트해졌다. 기능성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세련된 컬러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첨단 신소재와 발열 테크놀로지..기능적 진화 '스마트 아웃도어'
날씨가 서늘해지면서 첨단 신소재와 발열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야외활동의 편의를 높인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입은 듯 안 입은 듯 가벼운 '라이트 히트 다운 재킷(Light Heat Down Jacket)'과 뛰어난 방풍성과 투습성을 갖춘 '크레스트 재킷(Crest Jacket)'을 선보이며 가을·겨울 등반의 가장 큰 적인 매서운 바람에 맞선다.

아울러 가을·겨울 등산마니아들이 선호하는 발열 제품들도 전라인으로 확대된다. 노스페이스는 다운재킷 뿐아니라 셔츠, 바지, 언더웨어 등 전 제품에 발열 기능을 추가했다.

활발한 활동으로 인한 땀과 각종 분비물을 흡수해 줄 수 있는 항균·방취 소재들도 각광을 받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발생하는 야릇한 체취까지 없애주는 맥시프레스 플러스(Maxifresh Plus) 소재로 만들어진 언더웨어는 몸의 나쁜 냄새를 없애 장기간의 등산에도 쾌적한 기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일상 속 아웃도어..기능성에 트렌디함을 더한다.

지난해부터 전세계적으로 레깅스 패션이 인기를 끌면서 레이어드룩의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웃도어에서도 이러한 스트리트 패션이 접목돼 레이어드 할 수 있는 제품이 출시됐다.

노스페이스의 여성용 허니 쇼츠(Honey Shorts)는 가볍고 보온력이 우수한 게 특징이다. 허리는 스트링으로 사이즈 조절이 용이하다며 반바지 스타일과 함께 스커트도 출시됐다. 베이직 스커트(Basic Skirt)는 착용감이 편안한 것이 장점이다. 레깅스에 코디하기 용이하도록 블랙과 멜란지 그레이 컬러로 선보인다.

일본에서 직수입한 기능성 레깅스인 리브스 스패츠(Leaves Spats)는 폴리에스테르 100% 소재로 신축성이 탁월하다. 핑크와 네이비, 그레이 컬러가 있으며 3가지 패턴의 스트라이프가 있어 스타일을 강조했다.

이런 레이어드룩에는 부티 부츠를 함께 매치하면 좀 더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다. 보온성이 뛰어나며 실내에서 신을 수 있는 스타일부터 끈으로 조정되는 스타일까지 폭넓은 스타일과 컬러, 패턴의 상품들이 나와 있다. 기존 겨울 부츠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아웃도어를 하나의 제품으로 즐긴다.

분리 접착, 겹쳐입기가 가능한 트렌스포밍 제품들은 날씨와 용도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소화할 수 있어 인기다.

지난해부터 전세계의 아웃도어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노스페이스 '트라이 클라이밋(Tri climate) 자켓'은 한 제품으로 세 시즌에 걸쳐 착용 가능한 똑똑한 재킷이다.

계절 및 등반 상황에 따라 내피와 외피를 함께 입거나 따로따로 입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께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된 제품들이 선보여 봄, 가을, 겨울 모두 착용이 가능하다.

신발에서도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기능성 다목적 슈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노스페이스의 스파이럴 슈즈는 외형은 러닝화처럼 가볍게 디자인됐으며, 바닥은 하이킹도 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처리돼 있어 워킹화로도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의 제품으로 워킹부터 러닝, 하이킹까지 할 수 있어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현대인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브랜드 충성도 높이는 '프리미엄'급 제품들도 눈길

이번 시즌 아웃도어 업계는 브랜드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고기능의 프리미엄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기존 고객층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아웃도어 브랜드의 가장 주요 요소인 기능성을 대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프랑스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이미지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최고급 다운재킷을 선보일 예정이다. 보온성과 탄성력이 뛰어나 세계 최고의 다운 소재로 유명한 북유럽 바다오리인 아이더(Eider Duck)의 가슴 솜털을 이용한 프리미엄 다운재킷 '아이더(Eider)'를 출시했다.

아이더 오리의 다운은 알을 품기 위해 둥지에 뽑아놓은 가슴털만 채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연간 채취할 수 있는 양이 극히 제한되어 있어 희소성이 높고 가격이 비싼 것이 특징이다.

아이더의 김연희 기획팀장은 "최근 일상복과 아웃도어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아웃도어 제품의 디자인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지만, 기능성은 아웃도어가 기본적인 역할을 수행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하고 브랜드를 대표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라면서 "이에 아이더는 프랑스 프리미엄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고기능의 프리미엄 제품을 기획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이더의 뛰어난 기능성을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