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기심 톡톡 발명 대장’ 서비스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특허청·한국여성발명협회, “여성인력 활용한 아동발명창의교실로 자리매김” 평가

발명대장교육을 받고 있는 어린이들이 만들기에 열중하고 있다.

발명대장교육을 받고 있는 어린이들이 만들기에 열중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특허청과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올 여름방학 때 했던 ‘호기심 톡톡 발명대장’서비스가 인기다.

1일 특허청에 따르면 2007년부터 배출한 여성발명지도사들을 활용, 미취학아동 및 초등학교 저학년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발명창의교육서비스인 ‘호기심 톡톡 발명대장’을 7~8월 운영, 큰 호응을 얻었다.
‘호기심 톡톡 발명대장’은 과학, 수리, 미술 등이 통합응용 되는 체험형 아동 창의교육프로그램이다. 지식재산권분야에서 여성의 일자리를 만들고 발명영재 조기발굴과 교육목적을 충족시킬 수 있는 사업이기도 하다.

한국여성발명협회는 이 교육을 위해 지난 6월말 수도권과 대구지역 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희망기관 신청을 받아 ▲서울 강남구 물댄동산 일원지역아동센터 ▲부천시 꿈뜰지역아동센터 ▲인천시 연수구 목민지역아동센터 ▲대구시 동구 신천지역아동센터 등 14개 기관을 선정, 약 300명의 아동을 교육했다.

교육은 14개 지역아동센터별로 7~8월 일주일에 한 번, 하루에 2시간씩 56회 이뤄졌고 강사와 교육 자료는 무상 제공됐다.

특허청과 한국여성발명협회는 교육수준과 질을 높이기 위해 아동교육가, 발명전문가로부터 자문을 얻어 교육학습지와 실습재료 등 표준교육프로그램을 개발했다.
강사는 지식재산권과 아동교수법에 대한 전문교육을 받고 자격검정을 거친 발명지도사만을 배치하며 교육 전에 교재활용과 교육법에 대한 철저한 보수교육도 했다.

여성발명지도사는 미취학 전후의 아동을 교육대상으로 한 국내 최초 발명·창의교육 전문가 양성프로그램이다.

기초창의교육을 포함, 70시간의 교육을 받고 ‘여성발명지도사자격검정시험’을 쳐야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올해는 서울, 부천시, 대구시, 대전시에서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특허청은 ‘호기심 톡톡 발명대장’ 교육프로그램에 여성발명지도사자격증 취득자를 연계, 일자리를 줌으로써 여성발명지도사 양성과정에 여성들의 관심과 참여를 끌어내고 지식재산권분야에서 여성능력을 활용하는 사회재교육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또 올해의 교육실적을 평가, 취학 전후의 아동대상의 표준창의교육프로그램으로 보완?발전시켜 지역아동센터는 물론 원하는 유치원, 놀이방 등에도 보급한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