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오롱, 우수 여성인력 확보 위해 '어린이집' 개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왼쪽부터) 배영호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 김남수 (주)코오롱 사장, 김종근 코오롱건설 사장, 한준수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 서창희 여사, 백덕현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 김창호 코오롱패션머티리얼 사장, 김태환 코오롱생명과학 사장이 코오롱 어린이집 입소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왼쪽부터) 배영호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 김남수 (주)코오롱 사장, 김종근 코오롱건설 사장, 한준수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 서창희 여사, 백덕현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 김창호 코오롱패션머티리얼 사장, 김태환 코오롱생명과학 사장이 코오롱 어린이집 입소 어린이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윤미 기자] 코오롱그룹은 우수 여성인력을 확보하고 임직원의 육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직장보육시설 '코오롱어린이집'을 1일 개원했다.

코오롱 본사(경기도 과천시 별양동) 옆 별관 3층에 마련된 코오롱어린이집은 기존 업무용 시설을 리모델링해 설치한 것으로 4개의 보육실, 실내놀이터, 영·유아용 화장실, 주방 및 식당, 교사실과 원장실 등을 갖췄으며, 별도로 야외놀이터도 갖추고 있다.
이날 개원식은 김남수 ㈜코오롱 사장, 배영호·한준수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 김종군 코오롱건설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만4세 꽃잎반 아이들 6명의 테이프 커팅으로 첫 순서를 열었다.

이웅열 코오롱 회장은 "직장 내 어린이집 개원으로 직원들의 육아 스트레스로 인한 업무 공백을 줄이고, 국가의 미래를 위협하는 저출산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여성이 경력 단절을 경험하지 않고 더 많이 사회에 참여하는데 의미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오롱그룹은 올 초 직장보육시설에 대한 직원 대상 1차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73.7%의 수요가 있는 것으로 파악돼 내년 개원 예정이었던 것을 앞당겨 9월 개원했다.
코오롱어린이집에 3살배기 아들을 맡긴 신은주 과장은 "오랜 시간 기다려왔는데 너무 행복하다. 아이가 가까이에 있다는 생각만으로도 마음이 놓이고, 출퇴근을 함께 하며 아이와 더 많은 교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코오롱그룹은 여성들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환경과 문화를 만들 것을 강조해 온 이웅열 회장의 의지에 따라 2001년부터 신입사원 채용규모의 30% 이상을 여성인력으로 충원하고 있다. 또한 젊은 여직원들에게 역할 모델을 제시하고 여성 리더 육성을 위해 2007년부터 여직원 멘토 제도를 도입해 실시하고 있다.

임성만 ㈜코오롱 인사실 상무는 "여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설문조사를 한 결과 직장생활의 가장 큰 고충이 육아문제이고 그 다음이 역할 모델이 없다는 것이었다"며 "코오롱은 여성 멘토링 제도에 이은 직장보육시설 개원 등 끊임없이 여성들이 능력을 발휘하기 좋은 환경을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집 정원은 65명으로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돼 야근을 필요로 하는 직원들도 편하게 맡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운영은 직장보육시설 전문운영기관인 '푸른보육경영'(이사장 송자)에서 위탁·관리한다.



조윤미 기자 bongbo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