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출입銀, 볼리비아에 4100만불 경협차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한국수출입은행은 26일 청와대에서 볼리비아 정부가 추진하는 '바네가스 교량건설 사업'에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4100만 달러를 지원키로 하는 차관공여계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브라질 산토스항-볼리비아 내륙-칠레 아리카항을 연결하는 고속도로 건설사업의 일부분으로, 볼리비아 산타크루즈주 그란데강을 횡단하는 교량을 건설해 남미 대서양 연안과 태평양 연안간의 최단거리 물류기간망을 구축하는 볼리비아의 최우선 국책사업이다.

리튬, 텅스텐 등 희귀금속이 풍부한 볼리비아는 이번 사업으로 자원수송용 항구를 확보, 향후 자원개발 및 수출을 통한 경제발전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지원은 EDCF 지원으로 건설된 볼리비아 동부 파일라스 교량사업을 통해 한국의 교량기술 사업에 깊은 인상을 받은 모랄레스 볼리비아 대통령이 강력히 요청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수출입은행 관계자는 "볼리비아의 자원개발 교통인프라 구축사업 지원을 통하여 볼리비아 및 남미 지역에 대한 자원개발 관련 우리 기업의 진출을 돕고, 우리나라의 자원외교를 뒷받침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번 사업의 의의를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