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EC, 최근 주가급락은 과도<동부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동부증권은 17일 KEC에 대해 최근 주가 급락을 야기한 이슈들에 대해 지나친 우려라고 평가했다. 이에따라 목표주가 2350원과 '매수'의견을 유지했다.

KEC 주가는 2000원을 돌파한 후 최고치 대비 30%가량 하락했다. 이를 촉발한 시장의 우려는 1) 파업에 따른 생산 차질, 2) 전자부품 산업의 3Q10 실적 피크, 3) LED 공급 과잉이다.
김승회 애널리스트는 "일단 파업관련 사항은 6월30일 직장폐쇄 공시 이후 7월 5일 생산재개 공시가 났기 때문에 피해는 최소화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특히 8월부터는 2교대 12시간을 통해 24시간 가동체재에 들어갔기 때문에 정상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봐도 무방하다"고 분석했다.

전자부품 산업에 대한 실적 피크 우려에 대해서는 KEC 역시 전반적인 흐름에서 자유로울 수 없지만 여타 업체와 달리 올 4분기부터 신규 사업인 LED를 통한 추가적인 매출이 더해진다는 측면에서 급격한 실적 저하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봤다.

LED 공급과잉 우려에 대해서는 여타 업체와 달리 현재 LED사업을 영위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LED부문에 대한 실적하향을 벌써부터 적용할 이유가 없다고 했다.
2분기 실적과 관련, 일회성 요인을 감안하면 추정치를 상회했다고 평가했다.

KEC는 지난 2분기 매출 994억원(전년동기대비 33.5%) 영업이익 22억원(+308.5%) 순이익 21억원(흑전)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이 추정치를 하회햇는데 부실재고 처리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김 애널리스트는 "부실재고는 지난해 가동률이 급격하게 하락하면서 발생한 것으로 34억원 가량이 손실처리된 것으로 파악된다"며 "예상치 못한 부실재고가 발생했지만 2분기 실적을 통해 외형성장과 고정비 감소로 인한 수익성 개선추세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매출액은 2006년 분할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감가상각비는 43억원에 불과했다. 부실재고 손실을 제외하면 영업이익 5억원(추정치 54억원) 세전이익 55억원(추정치 40억원)으로 추정치를 상회한 실적이다.



전필수 기자 philsu@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