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빙그레 '메로나', 해외 30여개국서 '대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빙그레 메로나가 해외 아이스크림 시장에서도 '메로나 열풍'을 일으키며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빙그레는 메로나 제품이 해외 시장에서만 2008년에 35억 원, 2009년 50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는 약 100억 원의 매출이 예상되는 등 매년 40~ 50%의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빙그레는 내년에 약 300억 원의 매출 목표를 잡고 있다. 이는 메로나 국내 연간 매출에 육박하는 수준이다.

빙그레는 메로나의 세계화를 위해 멜론 맛 외에 딸기, 바나나, 망고 및 와플 등 다양한 맛을 개발, 전세계 3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메로나는 독특한 식감과 풍부하고 시원한 맛에 매료된 해외 여행객들의 입소문이 확산되면서 전세계 다양한 국가로 수출이 늘고 있다. 특히 온라인 백과사전인 위키피디아(Wikipedia.org)에 메로나가 등재되고 페이스북(Facebook)과 블로거를 통해 메로나 매니아층이 늘고 있다고 빙그레는 설명했다.
특히 메로나는 아시아 주요 거점시장인 홍콩, 대만, 싱가폴에서 판매가 급증하고 있어, 아시아 시장에서 확실한 기반을 확보한 것으로 빙그레 측은 보고 있다. 메로나는 수출 7개월 만에 이들 나라에서 수입 아이스크림 중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지난 1995년 진출 이후 하와이에서 이미 현지화 된 메로나는 전 세계 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올 7월에 세계 트렌드를 주도하는 뉴욕 맨하탄에 상륙, 뉴요커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브라질에서는 브라질 식생활에 대 변화를 가져온 일본 '스시'에 이어, 메로나가 브라질 디저트 및 기호식품 문화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다.

빙그레는 이들 국가를 각각 아시아권, 북미권, 남미권 시장의 핵심 거점으로 삼고, 전세계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메로나가 특정 지역이나 국가에 한정되지 않고 전세계에서 골고루 인기를 얻고 있어 향후 비약적인 매출 증가가 예상되고 대한민국 식품의 한류를 이끌어 가는 제품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는 것이다.

박중원 빙그레 해외사업부 팀장은 "각국의 사정에 맞게 냉동창고와 냉동차 등 유통인프라를 확충해 가면서 판매가 급성장 하고 있다"면서 "메로나가 세계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으로 검증된 만큼 지속적으로 해외 시장 매출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