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상수 "대기업·중소기업 동반 성장하면 서민 더 많은 기회 누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안상수 한나라당 대표는 17일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동반 성장하면 서민들이 더 많은 기회를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KBS 라디오를 통해 방송된 원내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소상공인, 납품업자 등 경제적 약자들이 겪는 불공정한 관행을 바로잡는 것이 시장경제의 건강성을 지키는 길"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안 대표는 "그동안 대기업의 납품단가 후려치기가 오랜 관행처럼 굳어져왔고 구두계약의 폐해도 심각한 상태이다. 그 고통이 온전히 중소기업과 근로자들에게 전가됐다"면서 "기업이 선진화 돼야 국가가 선진화될 수 있다. 잘못된 관행을 방치하는 것이야말로 기업의 경쟁력을 갉아 먹고, 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무너뜨리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안 대표는 특히 "일부 사람들은 경제 정의를 바로 세우려는 우리의 노력을 대기업 때리기라고 곡해하지만 시장경제라는 큰 원칙과 약자 배려를 위한 경제 민주화는 서로 상충되지 않는다"면서 "다행스럽게도 최근 몇몇 대기업이 상생 방안을 발표했다. 앞으로 더욱 실효성 있는 조치들이 곳곳에서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압축천연가스(CNG) 버스 폭발사고와 관련, "시민들이 안전하게 버스를 탈 수 있게 하는 것은 서민정책의 중요한 과제"라면서 "천연가스 버스 연료통에 대한 안전검사를 의무화하고, 관련 법안을 정비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간 나오토 일본 총리의 한일병합 100년 담화와 관련, "과거에 비해 진일보한 입장을 내놓은데 대해 일단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면서도 "이번 담화문에서 강제 병합조약의 불법성과 일본군 위안부 강제 동원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은 것은 크게 미흡하다. 일본 총리의 사과가 외교적 수사에 그치지 않고 전향적이고, 진정성 있는 변화로 이어지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곤 기자 skzer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