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 스폰서, 광고 효과 '톡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공수민 기자] 버드와이저 제조업체 안호이저부시(AB)-인베브와 코카콜라, 맥도날드가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스폰서로 참여한 수혜를 톡톡히 본 것으로 나타났다.

15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AB인베브와 코카콜라, 맥도날드 등 월드컵 스폰서들은 월드컵 마케팅 효과로 올 2분기 매출이 늘어난 것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가 향상되는 효과를 누렸다고 보도했다.
AB인베브는 월드컵을 통한 프로모션 덕분에 올 2분기 영국 시장에서의 버드와이저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18.6% 늘어났다고 밝혔다. 또한 같은 기간 중국 시장에서 버드와이저와 AB인베브의 또 다른 브랜드인 하얼빈 맥주 판매가 증가했다.

AB인베브는 월드컵 기간동안 별도의 상업 광고를 진행, 인지도 향상도 일궈냈다. 월드컵 기간 열린 64회 경기의 매회 최우수 선수를 선정하는 '맨오브더매치' 투표에 150만명이 참여한 것. 또한 270만명의 축구팬이 버드와이저의 페이스북과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한 '페이스 페인팅' 행사에 참가했고, '버드하우스'행사에는 700만명이 등록했다.

글로벌 광고업체 WPP그룹의 그렉 루크먼 스포츠 부문 최고경영자(CEO)는 "버드와이저는 고객들과의 믿기 힘든 약속을 이뤄냈다“고 평가했다.
코카콜라의 무타르 켄트 최고경영자(CEO)는 "올 2분기 남미지역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7% 늘어난 것은 월드컵 후원사로 참여한 덕분"이라고 밝혔다.

특히 코카콜라는 월드컵 개막을 1년여 앞두고 마케팅 활동을 시작, 브랜드 홍보에 집중했다. 84개국 94개 도시를 순방한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트로피투어를 통해 코카콜라는 약 100만명의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직접 노출하는 효과를 냈다.

맥도날드 역시 월드컵 스폰서로 참여한 덕분에 월드컵 기간동안 빅맥과 프렌치프라이 판매가 증가하며 전체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 다만 유럽 지역에서의 6월 매장 방문자 수는 오히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피트 벤슨 맥도날드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유럽인들은 집에서 축구경기를 보는 것을 선호하는데 대부분 경기가 저녁식사 시간에 열렸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공수민 기자 hyunh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