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상설 전시장 삼성 익스피리언스(Samsung Experience)에서 '놀라운 이벤트(Wonder Event)'를 개최했다.
이 제품을 이용해 삼성 앱스에서 스카이프(Skype) 화상 통화 서비스 등을 사용하면 온 가족이 거실에서 외국에 있는 친구나 친척들과 보다 생생한 화질로 마주보며 대화하듯이 영상 통화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3D 포터블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3D AV(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시어터) 신제품도 출시해 완벽한 3D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구축했다.
또 3D 입체 영상과 실감나는 사운드를 삼성의 3D TV와 연결해 체험할 수 있음은 물론 와이파이(Wi-Fi) 내장으로 삼성 앱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입체음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블루레이 플레이어 3종(BD-C7900/C6800/C5900)과 블루레이 홈시어터 3종(HT-C9950W/C6900W/C6600)도 새로 선보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3D 콘텐츠 확대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드림웍스, IMAX, Giant Screen Films 등 주요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신규 3D 콘텐츠를 올 가을부터 독점 공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올 가을부터 미국 시장에 독점 공급하는 신규 3D 콘텐츠는 ▲드림웍스의 '드래곤 길들이기', ▲IMAX의 'Into the Deep', 'Galapagos' ▲Giant Screen Films의 'Mummies:Secrets of the Pharoahs'다.
존 레비(John Revie) 미국법인 상무는 "삼성의 3D 제품 리더십과 최상의 3D 콘텐츠로 고객에게 최상의 3D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드림웍스ㆍIMAXㆍiant Screen Films와 같은 업계 리더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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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우 기자 bongo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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