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전자 '15회 중국어린이 동요콩쿠르' 개최

최종수정 2010.08.02 09:18 기사입력 2010.08.02 09:18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삼성전자와 서울YMCA는 7월31일부터 8월 1일까지 중국 연길시에서 연변지역 8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서울YMCA·삼성전자컵 중국어린이 동요콩쿠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콩쿠르는 연변지역의 각 학교에서 1차 심사를 통과한 80여명의 어린이들이 양일간 예선·본선에서 경합을 벌였다. 영예의 대상은 연길시 연신 초등학교의 최경주 학생이 차지했다. 본선 대회는 연길시 TV와 라디오 방송으로 연길 전 지역에 방송됐다.
제 15회 서울 YMCA.삼성전자 컵 중국어린이 동용콩클 수상자들과 연변인민방송국 김동환 국장(맨 뒷줄 가운데 푸른색 반팔 셔츠)과 서울YMCA 안창원 회장(김 국장 오른쪽 옆)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대회의 수상작들은 조선족 교과서에도 실려 어린이들이 한국의 문화와 언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학교에서 가지게 된다.
한편 삼성전자와 서울YMCA는 '초록동요제'를 비롯해 대한민국동요대상, 동요 심포지움 등을 통해 우리 나라 동요 발전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미국·일본·중국 등 해외 교포들을 대상으로 한 동요 보급 활동으로 동요를 통한 국어 알리기에도 노력하고 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