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컴즈, 아이폰용 미니홈피 앱 선봬

최종수정 2010.07.29 11:49 기사입력 2010.07.29 11:06

댓글쓰기

SNS '팬' 추가

미니홈피 앱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 이하 SK컴즈)는 아이폰용 미니홈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미니홈피 앱을 활용하면 미니홈피 내 새글 쓰기와 사진 업로드가 편리해진다. 자신의 미니홈피는 물론 일촌들의 게시물과 댓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미니홈피 앱은 내 미니홈피, 방명록, 반가운 댓글, 일촌 신청 등 서비스를 세분화 해 아이콘으로 배치, 간편한 사용자환경(UI)을 제공한다.

낮, 밤 시간에 따라 메인 스킨이 변하는 것도 기존 윈도모바일, 안드로이드 버전과는 차별화된 점이다. SK컴즈의 개방형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팬’도 추가됐다.

향후 푸시 알림 지원 등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서비스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미니홈피 관련 앱은 현재 윈도모바일용 3종(미니홈피/UCC업로드/싸이BGM), 안드로이드용 4종(미니홈피/UCC업로드/싸이BGM/싸이카메라)이 출시됐다.

아이폰용 앱은 이번에 출시된 미니홈피를 비롯해 네이트온, 네이트 커넥팅, 네이트 검색, 네이트 동영상 등 총 5종이다. 배경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싸이BGM’ 앱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