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7.28 인천 계양을, 최대 변수는 '송영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당 후보 "반송영길 정서 확산" VS 야당 후보 "시장 후광 효과 기대"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오는 7.28 재보궐선거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코 앞으로 다가 온 가운데, 선거의 주요 변수로 송영길 인천시장이 부상하고 있다.

이와 관련 이상권 한나라당 후보, 김희갑 민주당 후보, 박인숙 민주노동당 후보, 이기철 무소속 후보 등 4명의 계양을 후보들은 선거전 마지막 휴일인 지난 25일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계양 지역 곳곳을 돌며 막판 표심잡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이번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 선거는 각 정당의 후보들에 대한 유권자들의 지지 보다는 '송영길 인천시장'이 주요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 이상권 한나라당 후보는 주말 유세에서 계양구와는 직접 관계가 없지만 최근 인천 지역 최대 현안으로 부각된 서구 아시안게임 주경기장 신축 논란을 적극 제기했다.

이 후보는 유세에서 "계양구는 서구와 인접해 인천아시안게임 주경기장과 선수촌 미디어촌 아파트 건설의 수혜가 기대되는 지역인데 민주당 시장이 이를 재검토하는 것은 우리 계양을 죽이자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송영길 시장의 주경기장 재검토 방침ㆍ이학재 한나라당 의원의 단식 농성 등으로 일고 있는 '반 송영길' 정서가 계양구로 확산되고 있다는 판단 하에 던진 마지막 '승부수'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반면 김희갑 민주당 후보는 "본인이 송영길 시장을 도와 인천시와 계양을 발전시킬 유일한 후보"라고 호소하는 등 '송영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다.

김 후보의 이같은 선거 운동 행태는 계양을 지역구가 송 시장의 10년 터전으로 막강한 조직력을 자랑하는데다 "시장에게 힘을 실어 주기 위해서라도 재보궐 선거에서 송 시장의 후계자를 당선시켜줘야 한다"는 여론이 우세하다는 판단 하에 따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김 후보는 이에 맞춰 거래 유세에서도 송 시장이 제기했던 인천시 부채 문제 해결, 계양산 친환경 생태공원 조성 등 지역 현안 문제를 집중 거론했다.

그는 "유권자들이 정책과 능력에서 앞서는 본인을 선택해 달라"면서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해 9조원에 이르는 인천시 부채문제 해결과 계양산 친환경 생태공원 조성 등에 앞장서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노동당 박인숙 후보는 선거운동 지원에 나선 홍희덕 의원과 함께 계양산 관리사무소 앞에서 유세를 벌인 뒤 재래시장 등에서 표밭갈이에 나섰고, 무소속 이기철 후보는 교회 등을 돌며 계양구에 20년 넘게 거주한 본인의 강점을 부각시키는데 주력했다.



김봉수 기자 bsk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