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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 여름 휴가는 책과 함께 '부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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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장 2주간의 리프레쉬 휴가…책 통해 재충전과 리더 자질 함양

[아시아경제 조윤미 기자] 현대오일뱅크(대표 서영태)는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여름 휴가기간 동안 임직원들이 책을 통해 지식을 쌓으면서 재충전할 수 있는 '부킹' 캠페인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부킹(Book-ing)'이란 책(Book)과 언제나 진행(-ing)이라는 의미를 합성한 것으로 1년 365일 항상 책과 벗하고, 책을 가까이하자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이 캠페인을 통해 사내 320여명의 차장급 이상 리더급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기간 동안 회사가 엄선한 3권의 책 가운데서 희망 도서 한 권을 선택해 독후감을 필수적으로 제출토록 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현대오일뱅크는 사내 도서선정 위원회를 구성,'혼(魂) 창(創) 통(通)', '마켓 3.0', '스위치' 등 경영 및 자기계발 도서를 선정하고 휴가를 떠나는 임직원들에게 제공했다.

여름휴가 기간 동안 시행하는 '부킹' 캠페인은 현대오일뱅크가 지난 2002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7년째 유지하고 있는 독특한 사내 독서 문화다.
현대오일뱅크는 매년 직원들에게 최장 2주간의 리프레쉬 여름 휴가를 권장하고 있다. 긴 휴가 기간 동안 책을 통해 재충전의 기회로 삼아 아이디어를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캠페인을 마련했다.

회사는 창의력,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깐깐하고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우수 독후감을 선정해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250만원을 포상금을 지급한다.

현대오일뱅크는 독후감을 사내 통신망인 지카페(知-cafe)에 게재해 전 임직원과 함께 공유하게 된다. 책을 통해 얻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전 임직원에게 전파하기 위해서다.

정태오 현대오일뱅크 제품팀 차장은 "3권 가운데 '스위치'를 골랐는데, 작은 혁신으로 큰 변화를 이끌어 낸다는 내용이 맘에 들었다"며 "책을 통해 휴가 기간 동안 회사를 변화시키는 아이디어를 얻고 싶다"고 말했다.



조윤미 기자 bongb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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