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금융상품 관련 소비자불만 상담 건수는 2008년 1만7996건에서 지난해 2만2354건으로 24.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피해구제 건수는 2008년 887건에서 지난해 992건으로 11.8% 증가했다.
보험피해 소비자들은 ▲보험사의 보험금 지급 거부나 과소지급 465건(60.6%) ▲사업자의 부당행위 136건(17.7%) ▲불완전판매로 인한 피해 125건(16.3%) 등의 순으로 많았다.
신용카드로 인한 피해는 은행계카드로 인한 피해가 가장 많았고(75건, 58.6%), 이어 전문회사계 카드(42건, 32.8%), 백화점카드(2건, 1.6%)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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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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