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작구, 저소득 300가구 생필품 무상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3일 송학대 공원서 저소득층 지원 ‘사랑의 이동푸드마켓’ 개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구청장 김우중)가 지역 저소득층 300가구를 대상으로 생필품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구는 23일 오후 저소득층 지원 ‘사랑의 이동푸드마켓’을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주최로 노량진1동 소재 송학대공원에서 개장한다.
이용 대상자들은 기존 매장식 푸드마켓 회원이 아닌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 계층, 장애인, 홀몸노인, 결식아동 등 저소득층 300가구이다.

‘이동푸드마켓’은 슈퍼마켓 형태로 매장에 식료품 등 생필품을 진열하고 이용자들이 매장을 방문해 수령하는 기존의 매장식 푸드마켓과는 달리 차량내부에 물품을 진열한 후 거동이 불편하거나 먼 거리 등으로 푸드마켓 매장 방문이 어려운 저소득층을 위해 직접 찾아가 생필품을 제공하는 지역 밀착형 복지사업이다.

쌀 설탕 라면 세제 칫솔 등 생필품 22개 품목이 진열되며 이 중 이용자 본인이 희망하는 5가지 품목을 직접 선택해 가져갈 수 있다.
생필품 외 스포츠의류 1개 물품(선택불가)도 서비스 품목으로 함께 제공된다.

또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초고령 노인들을 위해서는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가정배달 서비스를 진행한다.

한편 구는 지난 2008년도부터 사당동에 가게 형태의 음식나눔 공간인 푸드마켓 매장을 설치해 저소득 노인,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등 거동은 가능하나 생활 형편이 어려운 주민들이 직접 마켓에 들러 필요한 물품(매월 1회 5개 품목 이내)을 무상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지원해 오고 있다.

회원제로 운영되는 푸드마켓은 현재 기초생활수급자 등 700여명의 저소득 주민이 이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달부터 매월 12일을 ‘식품나눔의 날’로 지정·운영하는 등 저소득층 식품 기부문화 향상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임판섭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앞으로 업체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펼쳐 후원자를 개발해 식품과 물품기부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