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화부 '패션코리아 2015' 정책 발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문화부가 패션문화 창조적 육성을 위해 '패션코리아 2015'를 발표한다.

문화부는 31일 오후 3시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산업계, 학계, 업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패션 문화의 중장기 계획인 '패션 코리아 2015'를 발표하는 것.
이번 방안은 문화부가 패션문화산업의 고부가가치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제시하겠다는 것을 보다 확실하게 구현하기 위함이다.

현재 세계경제는 문화예술과 콘텐츠산업의 이분법적 경향을 극복하고 신기술의 성장과 새로운 사회 조류를 수용하는 창조산업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 있다. 선진국의 경우 패션산업을 이러한 창조산업 분류에 포함하여 문화산업과 함께 같은 정책적 틀에서 육성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세계화(Globalization)와 지역화(Localization)라는 환경 속에서 국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상징하는 패션은 국가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주요 소통방법으로 인식되고 있으므로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기 위해 산업적 관점과 문화적 관점의 균형 잡힌 정책지원이 필요하다. 따라서 한국 패션을 통해 매력적인 국가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패션문화산업에 대한 새로운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다.
하지만, 그동안 대한민국의 패션정책은 외형적 성장위주의 산업정책으로 감성가치 창조를 통한 고부가가치 시장에 대한 투자가 미비했고, 매스프로덕션 위주의 육성 정책으로 패션의 예술적이고 창조적 시도에 대한 보호와 지원이 미비한 것도 사실이다.

따라서 이번 계획은 단기적 수익창출을 추구하는 기존의 산업정책에서 한국패션의 근본적 자생력과 창의적인 경쟁력을 강화하는 정책으로 목표를 전환하고, 패션을 이끌어나가는 창조인력(Creator)의 장기적 성장을 주도하는 유기적·단계적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강승훈 기자 tarophine@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