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웃집 웬수' 최원영 "김미숙 선배님도 20년동안 가장 어려운 대본이래요"(인터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주말 저녁 훈남 열풍이 불고 있다. 그 진원지는 바로 SBS 주말드라마 '이웃집 웬수'(극본 최현경 연출 조남국)다. '이웃집 웬수'에서 하영(한채아 분)과 티격태격하며 결혼 준비에 돌입한 채기훈 역의 최원영은 최근 '기훈발 훈풍'을 실감하고 있다.

"선생님들도 어려워하는 대본, 저는 어떻겠어요."
지금은 '이웃집 웬수'에서 가장 상큼한 러브라인을 담당하고 있지만 캐스팅 당시 최원영은 '이웃집 웬수'에 캐스팅될 것이라는 생각은 많이 안해봤었다. "예전에 KBS1 일일드라마 '하늘만큼 땅만큼'에 중간 투입된 적이 있었거든요. 그 드라마가 최현경 작가님 작품이었는데 당시에 저를 인상깊게 보셨다고 하더라고요. 제의가 와서 깜짝 놀랐는데 다른 스태프들은 제가 최 작가님과 친분이 있는 걸로 아시더라고요. 전 너무 감사하죠. 원래 최 작가님이 원하는 배우를 쓰시면 글이 잘 나가시는 스타일이래요."

최원영은 MBC드라마 '선덕여왕'에서 계백 장군 역으로 출연해 드라마 말미를 장식한 바 있다. "'선덕여왕'이 끝나고 '다시 사극이나 시대물 같은 특정 장르를 하면 어떨까' 생각 했는데 현대물로 제안이 들어와서 고민을 좀 했죠. 그래도 일단 대본을 보자 했는데 대본이 너무 재미있는 거예요. 주위 분들도 소재만 들었을 때는 '하지 말라'고 하더니 대본을 보시고 '무조건 하라'고 하시더라고요. 지금 생각해도 너무 잘한 일 같아요."

그렇다고 '이웃집 웬수'가 가벼운 드라마는 아니다. "저는 대본을 보고 '정말 어렵다'고 생각했었거든요. 그런데 박근형 선생님이 '정말 어렵다. 곱씹어보면 대사가 정말 어렵다'고 하시더라고요. 김미숙 선생님도 '20년 넘게 하면서 이렇게 대본이 어려운 것은 처음'이라고 그 말씀하셨는데 지금도 계속 느끼고 있는 중이예요. 정말 의미심장한 대사가 곳곳에 숨어 있어서 자칫 디테일한 부분을 놓칠 수도 있잖아요. 조남국 감독님도 '이 드라마는 정말 연기자들에게 의존을 많이 해야하는 작품이라서 연기파 배우들이 필요하다'고 하셨다고 하더라고요."

"석사 출신? 배우의 미묘한 매력에 빠졌어요."
"처음에는 저와 성격이 너무 달라서 기훈을 연기하는데 힘들기도 했어요. 기훈이는 밝고 쾌할한 면도 있고 자기 자존심도 있고 도덕적인 청년이예요. 그게 드라마 속에서 부각되니 조금 고지식하고 보수적으로 보이기도 하더라고요. 하영이와 대비되는 캐릭터니까 더 재미있게 봐주시는 것 같아요."

박근형, 홍요섭, 김미숙, 손현주, 유호정 등 대선배들과 함께 연기하는 것도 그에게는 행운이다. "특히 제 누나로 나오시는 김미숙 선배님이 조언도 많이 해주세요. 처음에는 좀 어려웠는데 정말 잘해주시더라고요. "

최원영은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석사일 정도로 재원이다. "사실 대학은 미대를 갔어요. 시각디자인을 전공했는데 군대를 다녀와서 보니 저에게 잘 안맞는 것 같더라고요. 다시 공부를 해서 전공을 무대 디자인으로 바꿨죠. 그때까지는 제가 연기를 할 줄을 꿈에도 몰랐어요."

그는 대학을 다니며 우연히 광고모델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면서 연예계에 발을 디디게됐다. "CF에 출연했더니 출연료가 예상보다 많더라고요. '와!' 했죠.(웃음) 원래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배우라는 것이 도전해볼 만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죠. 정말 배우는 매력적인 미묘한 무엇이 있는 것 같아요."


고재완 기자 star@
사진 박성기 기자 musictok@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