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야 '천안함' 설전, 정옥임 "초당 대처해야" vs 김유정 "MB 사과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천안함 침몰 원인에 대한 정부의 공식 조사결과 발표를 하루 앞둔 19일 여야의 여성 대변인들이 각각 초당적 대처와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며 치열한 설전을 벌였다.

정옥임 한나라당 선대위 대변인과 김유정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에 나란히 출연, 천안함 사고에 대한 민관합동조사단의 발표와 관련해 현격한 시각차를 보였다.
김 대변인은 "사고 발생 이후 두 달이 다돼 가는데 국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이 대국민 사죄 한 마디 없고 책임자 처벌도 없다"면서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내일 조사결과를 발표하겠다고 하는데 국민들의 정권심판 여론을 무마시켜 보려는 정치적 의도라면 더 큰 국민적 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이에 "지금 결과를 발표한다는 것인데 이걸 왜 지방선거하고 연동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면서 "적어도 이 부분은 정치적인 고려 이전에 국익의 차원에서 한 목소리를 내야 한다. 초당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정치인의 도리"라고 호소했다.

6.2 지방선거에 대한 여야의 의미 규정도 180도 달랐다.
정 대변인은 "이번 지방선거는 '앞으로 나가느냐 발목이 잡히느냐'는 중요한 선거"라면서 "과거 무능하고 부패한 사람들이 다시 후보가 돼 선거를 변질시켰다"고 야권의 주요 광역단체장 후보들을 정조준했다. 김 대변인은 "무능하고 오만한 이명박 정권을 심판하는 선거로 총체적 난국에 대한 국민의 준엄한 심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수도권 선거판세와 관련, 김 대변인은 "수도권 야권단일화 이후 민심이 요동치고 있다"면서 "여론조사 결과마다 조금 다르지만 인천의 송영길 후보와 경기도 유시민 후보가 오차 범위 내에서 이기는 것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고 서울에서도 후보간 격차가 많이 좁혀지고 있다"고 말했다.

정 대변인은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긴장감을 유지를 하고 있다"면서도 "소위 반MB 야권단일 후보라는 명목으로 민주당이 노선이라든지 이념을 달리하는 그런 다른 작은 야당하고 후보단일화를 했다. 경기도는 민주당이 안방을 내준 것과 같은 형국"이라고 꼬집었다.

지방선거 최대 이슈 중 하나로 부상한 4대강 사업에 대해서도 여야 의견은 엇갈렸다.

정 대변인은 "지난 김대중 정부와 노무현 정부 때 유사 계획을 추진하고 예산안에 대해서 고려하다가 제대로 안됐다"면서 "(4대강에) 민생예산을 썼다고 비난하는데 어불성설이다. 오히려 4대강 효과에 국민들이 호응할 것으로 야당이 두려워하는 것 아닌가 의구심이 든다"고 지적했다.

반면, 김 대변인은 "4대강 사업은 한마디로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사업"이라면서 "민주당은 국민들의 피같은 세금을 생태계 파괴 사업에 퍼붓지 않도록 지방선거 승리를 통해서 4대강 공사를 중단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성곤 기자 skzer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