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바트 "고객과 신뢰로 진정한 글로벌리더가 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리바트(대표 경규한)는 29일 용인본사에서 '고객불만 자율관리프로그램(CCMS)' 도입 선포식을 열고, CCMS자율관리자로 리바트사업부 정보영 전무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사적 테스크포스팀을 구성해 고객만족 프로세스를 재검토할 예정이며, 고객불만 자율관리를 위한 지침서를 개발한다.
또 각 부서에 맞는 CCMS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경규한 대표는 "최근 붉어진 도요타 사태의 가장 큰 문제는 품질이 아니라 1등 주의에 사로잡혀 개혁하지 못하는 내부 구조의 문제"라며 "고객을 경시하거나 무시하고 고객을 차별함으로 자멸을 자초하였다"고 지적했다.

이어 "진정한 글로벌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고객과의 약속을 목숨보다 중히 여겨야 한다"며 "고객과의 신뢰를 어기는 것은 해사(害社)행위를 넘어 매사(賣社) 행위"라고 덧붙였다.
한편 CCMS란 공정거래위원회가 추진중인 소비자보호 프로그램으로 기업이 사전에 소비자 불만사항을 예방하고, 부득이하게 발생되는 소비자의 불만과 피해에 대한 신속한 대응체제를 구축해 기업과 소비자가 자율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시스템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오현길 기자 ohk0414@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