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봉구, 안전한 교육 환경 만들기 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백운초 등 11개 교에 CCTV 20대 이상 설치 등 학교 주변 안전한 환경 만들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도봉구(구청장 최선길)는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도록 ‘안전한 학교, 편안한 학교’를 위해 학교안팎 환경에 대한 대대적인 정비를 실시했다.

구는 우선 안전사고, 범죄 등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 해도 백운초 등 11개 교에 CCTV 20대 이상을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현재 어린이들의 등·하교 상황을 보호자에게 문자로 알려주는 안심서비스(창도초, 월천초 실시)를 지역내 모든 초등학교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또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녹색어머니 교통봉사대 활동을 지원하고 학교주변 대대적인 주차단속과 함께 어린이 보호구역 주변 등하교길 주차질서 계도를 위한 실버안전지킴이 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각동 시민안전봉사대와 연계, 해빙기 학교담장 등 학교주변 순찰, 점검을 실시했다.

아울러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학교폭력 예방교육 ▲성폭력 예방 교육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학교별 상담전담요원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외도 학습에 전념할 수 있는 깨끗하고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초,중고교 주변에 게시된 청소년 유해광고물에 대한 대대적인 정비를 하고 상습적으로 게시하는 업주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와 고발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한다는 방침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