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만약 시부트라민 1년 이상 사용금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비만약 시부트라민에 대한 사용기준이 크게 강화된다. 1년 이상 사용이 금지되고 16세 미만에 대해서도 이 약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시부트라민 허가사항 개정안을 15일 발표했다.
새 허가사항에 따르면 시부트라민은 1년 이상 사용이 금지되고, 조절되지 않는 고혈압환자나 65세 이상 및 16세 미만 환자는 사용할 수 없다.

또 기존 허가사항에 의미상으로만 존재하던 '비만관리에서의 보조요법'이란 표시도 효능효과에 명확히 기재했다.

이번 허가사항 개정은 시부트라민 성분 의약품 '리덕틸'에 대한 임상시험 결과, 이 약이 심혈관계 질환 발생을 증가시킬 우려가 있다는 보고에 따른 것이다. 이에 유럽 보건당국은 시부트라민 제품의 판매를 일시 중단시킨 상태다.
식약청 관계자는 "3월 말 나올 연구결과 최종 보고서를 검토한 후, 이 후 조치방안을 최종 확정할 것"이라며 "의료진들은 이번에 강화된 허가사항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부트라민 제품은 한국애보트의 리덕틸, 한미약품 슬리머, 대웅제약 엔비유 등 38개사 56개 품목이 국내 시판 중이다.

한편 식약청이 제시하는 의약품 허가사항은 의료진이 처방 시 참고하는 내용으로, 이를 넘어선 처방까지 법적으로 금지하는 것은 아니다. 의료진은 자신의 책임하에 환자 상태에 따라 여전히 '오프-라벨(off-label)'로 약을 처방, 사용할 수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