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미국 자동차정보 제공업체 애드먼즈닷컴은 도요타의 3월 미국 판매량이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실제로 3월 1~8일 렉서스 브랜드를 제외한 도요타의 미국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50.5%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요타의 미국 판매는 지난 1월 16%, 2월에는 8.7% 감소했었다.
애드먼즈닷컴의 제레미 안윌 최고경영자(CEO)는 전화 인터뷰를 통해 "미국인들은 할인 서비스를 매우 선호한다"며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은 지금을 자동차 구매의 최적기로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인센티브 프로그램은 판매 촉진을 이끌어 내겠지만 이에 따른 비용으로 순익은 줄어들 것으로 보았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