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철쭉꽃 보러 서초구청으로 오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초구, 22~3월 5일 서초구청 1층 조이플라자서 꽃과 음악이 어우러진 '봄맞이 축제'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초구청에 봄의 향기가 물씬 풍긴다.

서초구(구청장 박성중)는 22일부터 3월 5일까지 2주간 서초구청 조이플라자에서 꽃과 음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봄맞이 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전시공간,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구청 로비 ‘조이플라자’의 개관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켈리포니아 썬 아까도 요도가와, 방울기리시마 금황 밋숀베리 청양 모나리자 핑크스타 두견화 등 1개월 일찍 꽃망울을 터트린 20여종의 철쭉꽃 150여점이 전시된다.

이는 서초구 관내 화훼재배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것으로 수십년 이상 공들여 키운 고가작품들도 다량 출품돼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구는 철쭉꽃 전시를 통해 주민들의 정서함양은 물론 화훼소비 저변확산을 통해 침체된 화훼농가에 활기를 불어넣고 농가소득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축제기간 내내 매주 월수금 점심시간(낮 12~오후 1시)을 활용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정오 음악회’도 열린다.

22일 맘마미아 밴드의 ‘6인조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24일 오푸스 오케스트라의 ‘관현악 연주’, 26일 코리아니쉬 플룻 오케트라의 ‘플룻연주’, 3월 3일 강남색소폰연주단의 ‘색소폰연주’, 3월 5일 노멀 앙상블의 ‘8인조밴드 연주’가 각각 열린다.

짧은 점심시간을 활용한 틈새공연으로 양재역 인근의 직장인이나 구청을 방문하는 민원인, 음악소리에 끌려 구청을 방문한 내방객 등 누구나 참여, 꽃향기 나는 구청로비에서 공연자와 교감하며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조이플라자 2층에서 터키 이스탄불 문화원 주최로 터키의 중요문화재와 풍습, 문화, 역사 등을 소개하는 사진전시회가 열리며, 1층 IT홍보관에서는 그간 조이플라자에서 열렸던 각종 전시회, 행사 모습 등을 보여주는 동영상 상영도 예정돼 있다.

박성중 서초구청장은 “꽃과 음악이 흐르는 구청에서 민원업무도 보고, 어느덧 다가온 봄의 정취도 물씬 느껴보라”고 전했다.

한편 리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탄생한 조이플라자는 지난 1년간 꽃전시회, 사진전시회, 그림전시회, 영화상영, 각종 문화행사 등 총 31회의 전시와 문화행사가 열리는 등 관공서 로비기능을 넘어 주민들의 문화감성을 충전시켜주는 문화예술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